드높은 책임감으로 원활한 약품 생산 공급 보장해
-주로력모범 길림룡흠약업유한회사 생산작업장 주임 장수분

2023-04-27 08:28:51

24일, 길림룡흠약업유한회사 생산작업장의 포장라인에서는 아담한 체구의 한 녀성이 각 구역에서 포장된 약품들을 샅샅이 훑어보며 유독 분망히 돌아치고 있었다. 그는 주로력모범인 이 회사 생산작업장 주임 장수분(45세)이였다.

길림룡흠약업유한회사 설립 초기 맴버인 장수분은 21년간 회사와 운명을 같이하며 반평생의 열정을 약품 생산에 쏟아부었다. 수십년간 그는 약품의 안전생산, 품질제고, 원가감소를 위해 꾸준한 기여를 해왔을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항상 맡은 바 임무를 원만히 완수해내 주변사람들로부터 보편적인 인정을 받았다.

지난해 갑자기 들이닥친 전염병사태로 인해 전 주적으로 정태관리를 실시했을 때 길림룡흠약업유한회사는 화룡시 당위, 정부의 요구에 부응해 방역 탕약 생산을 긴급 가동했다. 촉박한 시간과 과중한 임무에 직면해 그녀는 제반 생산작업장의 사업을 빈틈없이 틀어쥐고 생산에 총력을 다하는 동시에 생산장 종업원들의 정신적 지탱 역할도 자처해나섰다. 위험을 무릅쓰고 생산에 열중하는 종업원들에게 고무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작업에 지쳐 힘들어하는 종업원들이 있으면 자기가 직접 근무를 대신해주면서 그들이 륜번으로 휴식할 수 있도록 도왔다. 그녀의 솔선수범하는 모습에 힙입어 생산작업장 종업원들은 더욱 힘을 내 생산을 다그쳤고 결국 규정된 시간내에 제반 임무를 원만하게 완수할 수 있었다.

오래동안 그녀와 함께 동고동락한 이 회사 생산작업장 부주임 왕성주는 “장주임은 일할 때는 엄격하고 동료들을 대할 때는 따뜻한 사람이다. 생산 과정에서는 한치의 느슨함도 없이 엄격히 요구하지만 평소 종업원들이 어려움에 부딪칠 때면 앞장서서 일을 해결해주고 종업원들의 생활을 항상 따뜻하게 보살피군 한다.”고 평가했다.

지난해말, 길림룡흠약업유한회사에서 생산한 감기소풍캡슐이 국가중의약관리국으로부터 자택치료 지도약품으로 선정되면서 약품에 대한 시장수요가 몇십배나 증가되였다. 대중들의 약사용 수요를 최대한 만족시키고저 장수분은 생산작업장의 종업원들을 총동원해 생산라인을 만가동하고 약품 생산에 매진했다. 그는 약품의 품질을 보장하는 전제하에 생산 속도를 높이고 생산 시간을 늘여가며 해당 약품을 하루 평균 3만 2000통 생산하던 데로부터 최대로 6만여통까지 생산할 수 있도록 추동했다. 쏟아지는 주문량 앞에 손이 열개라도 모자란 상황에서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종업원들이 전염병에 걸려 하나둘씩 점점 자리를 비우게 되였다. 결국 40여명의 생산장 종업원중에서 마지막까지 남은 사람은 12명에 불과했다. 당시 장수분은 본인도 코로나에 걸려 온몸에 기운이 남아나지 않으면서도 하루에 20시간씩 일하며 계속하여 작업을 이어갔다.

그때 상황을 떠올리며 그녀는 “당시 남은 종업원들도 많이 지쳐있었기에 내가 쓰러지면 모두가 힘을 잃는 상황이였다. 마지막 남은 한가닥의 정신력을 끝까지 붙잡고 어떻게든 포기하지 않으려 애썼던 것 같다.”고 말했다.

또 평소에 약품생산, 생산률 제고 등에 대해 연구와 고민을 많이 하는 그는 주동적으로 감기소통캡슐의 립자형 충전물을 분말형 충전물로 바꾸는 신청을 제출했는데 이는 알콜, 증기 사용 원가와 인건비를 절감시켰을 뿐만 아니라 생산률도 일층 제고해 제품이 더 빨리 더 많이 시장에 공급되도록 보장했다.

장수분은 향후 사업과 관련해 “GMP품질보장체계의 정상적인 운행을 보장하고 생산에 대한 관리를 일층 강화해 광범한 대중들이 효과적인 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보장하며 룡흠약업 나아가 화룡시의 경제발전을 위해 더 큰 기여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해연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