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길림성 향촌 도로공사 대상이 정식으로 착공했다. 성당위 서기 경준해가 장춘 주회의장에서 활동에 참가해 착공을 선포, 성당위 부서기이며 성장대리인 호옥정이 연설했다.
길림성 향촌 도로공사는 3년간의 시간을 리용해 8943킬로메터에 달하는 농촌 도로를 새로 닦거나 보수하고 1.7만킬로메터의 ‘파손도로’를 정비하며 561개의 위험한 다리를 개조하고 5800킬로메터의 안전방호공사를 실시하며 5500곳의 농촌 물류봉사망을 건설함으로써 현, 향, 촌, 툰을 전면 피복한 고품질 농촌 교통운수체계를 건설하게 된다. 경준해, 호옥정은 장춘정월고신기술구 시공현장을 현지 답사하면서 대상 전망계획과 착공 준비 상황을 상세히 료해했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 성에서 집중적으로 향촌 도로공사를 실시하는 것은 우리가 습근평 총서기의 ‘농촌 도로 네가지 사업’을 잘할데 관한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 관철하고 향촌 기초시설을 보완하며 향촌진흥을 전면 추진하는 유력한 조치이며 우리가 농업강성, 교통강성 건설을 다그치고 길림 전면 진흥을 추동함에 있어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정치적 위치를 일층 제고하고 책임을 더욱 확고히 하며 보장을 강화하고 정밀하게 시책하며 ‘5화’ 페쇄사업법으로 사업을 실시하고 시달하면서 더욱 안전하고 원활한 농촌 도로망,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농촌 려객운수망, 더욱 집약적이고 고능률적인 농촌 물류망을 힘써 건설함으로써 운수봉사능력 수준을 효과적으로 승격해야 한다. 표준을 엄격히 하고 기능을 보완하며 전반 과정의 품질관리와 안전감독관리를 강화함으로써 규정한 시간내에 높은 질로 임무를 완수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또한 교통안전 방호시설을 전면적으로 보완하고 응용디지털기술을 대대적으로 보급하며 관리양호 능률을 절실히 제고해야 한다. ‘농촌 도로+’ 융합발전을 깊이 추진하고 운영모식을 적극 혁신하며 향촌진흥에 전방위적인 봉사를 제공함으로써 향촌 산업 발전을 추동하고 농민의 출행에 편리를 제공해야 한다.
호옥정은 강화에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농촌 도로 네가지 사업’은 습근평 총서기가 직접 제기하고 직접 추동하는 민생공사, 민심공사, 덕정공사이다. 각급 각 부문은 성당위의 결책, 포치에 따라 공사기간을 확정하고 정예일군을 출동시켜 시공을 다그쳐야 한다. 요소보장을 강화하고 자금과 용지 심사비준 과정을 최적화하며 법에 따라 난점, 문제점을 적극 해결해야 한다.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높은 표준, 엄격한 요구로 정품공사, 청렴공사, 안전공사를 실시함으로써 건설하는 모든 도로가 합격되고 대중들이 만족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집약적인 환경보호를 강화하고 실정에 알맞게 건설 표준을 확정하며 자연환경의 영향을 최대한도로 감소하고 농촌 도로 청결, 록화, 미화를 함께 추진함으로써 아름다운 향촌 도로를 구축해야 한다. 융합발전을 강화하고 연선 기초시설을 보완하며 도로변 경제를 적극 발전시켜 산업, 관광, 문화의 융합발전을 촉진하며 ‘농촌 도로+’를 추동해 향촌의 부유와 아름다움을 함께 실현함으로써 농민들을 위해 치부의 길, 발전의 길, 행복의 길을 건설해야 한다.
성교통운수청 주요 책임동지가 전 성 향촌 도로공사 총체적 상황을 회보하고 각 시(주) 책임동지가 주회의장과 각 분회의장에서 관련 사업에 대해 회보했다.
연변주 분회장은 연길시 성급 도로 삼룡도로 개조공사대상 시공현장에 마련됐다.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분회장에서 화상을 통해 주회의장에 전 주 향촌 도로공사 건설 상황을 회보했다.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우리 주는 338킬로메터에 달하는 농촌 도로를 새로 닦거나 보수하고 72개의 농촌 위험다리를 개조하며 330킬로메터의 농촌 도로 안전방호 공사를 실시하고 1040킬로메터에 달하는 파손도로를 정비함으로써 자연촌의 도로 경화률을 99% 도달시킨다. 그중 올해에만 42킬로메터에 달하는 농촌 도로를 새로 닦거나 보수하고 32개 농촌 위험다리를 개조하며 57킬로메터 되는 농촌 도로 안전방호를 실시하고 346킬로메터의 농촌 도로 양호를 실시하기로 계획했는데 현재 이미 착공 건설한 농촌 도로는 48킬로메터이며 년내 임무를 초과 완수하게 된다.
부성장 류개가 활동을 사회했다. 장춘시 시장 왕자련, 성 직속 관련 부문 책임동지들이 주회의장에서 활동에 참가했다. 주정부 관련 부비서장, 주 직속 관련 단위 및 연길시 책임동지들이 연변분회장에서 활동에 참가했다.
왕길맹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