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길림성정법위원회가 2022년도 길림성 대중 안전감 및 정법기관 만족도 조사상황을 통보한 가운데 룡정시는 대중 안전감 순위와 정법기관 집법 만족도에서 길림성 현(시, 구)급 1위와 3위를 각각 차지함으로써 ‘평안룡정’의 립지를 확고하게 다졌다. 이 같은 성과를 이룩한 데는 최근년간 룡정시당위 정법위원회가 인민 중심을 견지하고 대중의 안전감을 평안룡정 건설의 출발점과 락착점으로 간주하며 최적화 봉사, 위험 안정통제, 선전 활성화 등 조치를 통해 대중의 안전감과 만족도를 부단히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큰 역할을 발휘했다.
◆평안룡정 건설 심화해 대중 행복감 상승
룡정시당위 정법위원회는 전 시 대중 안전감, 만족감 제고 및 평안룡정 건설사업 추진회의를 열고 공안, 선전, 신소처리, 응급, 교육 등 관련 부문의 구체임무를 세분화하였으며 20차 당대회에 대비한 안정유지 및 안정보장 제반 임무, 목표를 원만히 완수했다. 대중의 행복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룡정시는 교육, 의료, 기업, 통상구, 시장 등 13개 분야에서 평안창조 활동을 깊이있게 벌려 전 시 10개 진 및 가두, 88개 촌 및 사회구역, 31개 업무단위가 평안창조 칭호를 취득하도록 보장했다. 이와 동시에 길림 건설 년도 고찰심사를 고품질로 완수하여 2022년도 전 성 현(시, 구)에서 3등을 차지하고 전 주에서 1등을 차지하는 영예를 따냈다.
◆종합관리중심 보완해 대중 획득감 향상
대중의 시급하고 어려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룡정시는 전 시에 104개의 시, 진, 촌 3급 실체화 종합관리중심을 구축하고 공안, 법원, 사법, 신소처리 등 부문을 통일적으로 심입시켜 대중의 수요를 원스톱으로 접수했다. 또한 <사회모순분쟁 예방해결 사업기제 건전화> 등 문건을 출범시켜 전 시 60개 성원단위가 기층에 심입하고 기층종합관리중심과 공동으로 기층사회관리사업을 벌림으로써 대중의 획득감을 향상시켰다. 그리하여 지난해 년간 모순분쟁 701건을 조사, 해결하고 321건의 대중의 수요를 해결했다.
◆치안 예방통제 기제 구축해 대중 안전감 제고
최근년간 룡정시는 치안 예방통제 기제를 튼튼히 구축하고 사회면 순찰 예방 통제 등급을 전면 향상시키고 중점장소, 중요물품의 안전위험 조사정돈 사업을 강화했다. 2022년에 루계로 2400여개에 달하는 각종 업종장소를 검사하고 각종 안전우환 300여곳을 정돈, 개진하도록 했다. 또한 양로 사기단속 전문행동을 전개하고 전신인터넷 사기 위법범죄를 단속, 타격하였으며 <룡정시 전신인터넷 사기범죄 예방사업 심사 상벌방법>을 출범시키고 은행, 학교, 교통, 메이퇀, 정무대청 등 업종기업에 전신사기 반대 시범점을 구축하여 심사, 장려, 징계, 립체식 선전 등 방식으로 전신인터넷 사기를 효과적으로 다스리고 이를 성,주에 보급시켰다.
◆선전 활성화로 대중 만족도 제고
위챗 미니프로그램으로 설문조사를 하여 전 시의 상황을 료해함과 동시에 취약한 일환을 분석하고 신속히 정돈조치를 취하는 등 선전강도를 부단히 높였다. 또한 이동, 련통, 전신 3대 인터넷운영업체와 조률해 전 시 휴대폰 사용자에게 대중의 안전감과 만족감 향상과 관련된 공익메시지를 전송하였으며 전 시 10개 향진(가두)의 상주주민에게 일대일 전화, 무작위 조사, 방문조사 등 방식을 통해 대중의 안전감과 정법기관의 집법 만족도, 대중의 구체적인 요구를 일층 파악함으로써 인민대중의 안전감을 날따라 향상시켰다.
김선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