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9월 12일발 신화통신 기자 번희 한가낙] 12일, 중국국가철도집단유한회사에서 알아본 데 의하면 국경절 황금주 철도운송이 9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 전국 철도는 연 1억 9000만명에 달하는 려객을 운송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철도 12306은 9월 15일이 매표 절정기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이날부터 휴일 첫째 날인 9월 29일 기차표를 판매한다.
국가철도집단유한회사 려객운송부 관련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올해 추석, 국경절 련휴가 겹치면서 련휴기간이 8일에 달한다. 려객들의 출행 의지가 강렬한 데다가 친척방문과 관광 류동이 겹치면서 철도 려객 류동량이 강력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철도부문은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견지해 국경절 황금주 운송을 알심 들여 조직하고 운송능력을 제고하며 매표조직을 최적화하고 봉사보장 강도를 높여 려객들의 출행요구를 최대한 만족시킬 계획이다.
첫번째는 운송능력 공급을 확대한다. 국경절 황금주 운송기간을 12일로 연장하고 례년의 황금주 운송기간보다 길게 배치하였다. 전국 철도는 고봉 운행도를 실행하므로 일당 려객 운송 능력은 2019년 동기보다 18.5% 증가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운송 잠재력을 일층 발굴하고 선로, 차량 자원을 충분히 리용해 고속철도 재련결 운행, 일반 려객렬차 객실 추가 등 방식을 취해 인기 있는 목적지로 향하는 렬차의 좌석을 증가할 계획이다. 북경, 상해, 광주로 향하는 렬차는 최대 적재량 혹은 만부하 운행을 원칙으로 하고 여러 철도국 집단회사는 려객량의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려객 렬차를 추가할 것이다.
둘째는 매표조직을 최적화한다. 철도 12306 려객표 예매, 보충구매 빅데이터와 려객 류동량 규률과 려객들의 장거리와 단거리 수요에 따라 기차표 분배 책략을 동태적으로 조절해 려객 류동량이 많은 기차역에 기차표를 투입함으로써 려객의 출행요구를 최대한 보장할 것이다. 12306 보충구매, 자주적 자리선택 등 기능을 잘 리용해 정보봉사 강도를 높이고 더 나은 구매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