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북경에서 경진기(북경, 천진, 하북) 양로서비스 협력 발전 대상 프로젝트 추진회의가 열린 가운데 경진기 3개 지역 민정부문은 일련의 양로서비스 협력 발전 정책 방안을 발표하고 북경의 양로대상 프로젝트를 하북성 등 북경 주변 지역으로 확대 배치하여 공동으로 양로서비스 현대화 건설 지역 협동 선행구, 시범구를 건설하기로 했다.
경진기 3개 지역은 양로 협력 특별사업조 사업기제를 구축하고 매년 한차례씩 3개 지역 양로서비스 협력 발전 사업회의를 개최하며 분기별로 협력 발전의 사업 진척 상황과 어려움에 대해 협의하고 조정하기로 했다. 또한 정보기술에 의존하여 3개 지역의 양로서비스 정책, 양로서비스 정보 및 양로서비스 자원의 개방 및 공유를 추진하고 실현한다.
회의에서 경진기 3개 지역 민정부문은 공동으로 ‘북경-천진-하북 양로서비스의 협력 발전을 일층 심화하기 위한 행동방안’과 ‘북경-천진-하북 양로 정책의 조화로운 추진을 위한 약간의 조치’ 및 ‘북경-천진-하북 양로서비스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사업기제’를 발표했다.
이 세가지 정책은 경진기 지역의 양로서비스 협력 발전에 중점을 두고 ‘통일 계획, 상호 우세 보완, 상호 리익 윈윈, 동일한 질과 표준’ 원칙에 따라 경진기 지역의 양로대상 협력, 정책 협력, 인재 협력, 의료 및 양로 협력, 지역 협력과 업종 협력을 가속화하고 로인의 양로 향유 즉 ‘한개 기제, 여섯가지 협력’을 격려하게 된다.
이를 통해 경진기 양로서비스 협력사업 추진 기제를 더욱 긴밀히 하고 능률적으로 구축하여 경진기 양로서비스, 사회보험이 효과적으로 맞물리게 하며 경진기 양로서비스 인재양성 및 합작교류가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양로서비스 인재자원이 상호 보완되며 질서 있게 움직여 양로서비스 질이 함께 제고되도록 한다.
북경의 고품질 양로자원, 의료위생자원의 경진기 지역으로의 확대 배치를 가속화하여 다성간 외래진찰 의료보험비용 직접 결산을 실현하고 북경 호적 로인들이 타지역에서 양로와 진료를 받는 것이 더욱 편리하며 경진기 지역의 양로서비스 협력 발전이 부단히 새로운 단계로 발전하도록 추진한다.
최근 몇년 동안 경진기 협력 발전 국가 전략이 뚜렷한 성과를 거둔 가운데 양로서비스 협력 발전이 더욱 중요한 부분으로 올라섰다. 북경시당위 사회사업위원회 서기이며 시민정국 국장인 서지군에 따르면 3개 지역의 공동으로 되는 노력을 통해 경진기 양로서비스 련계 및 합작은 뚜렷한 효과를 거두었으며 협력, 공동 건설, 공유의 형세와 사업 구조가 초보적으로 형성되였다.
3개 지역은 경진기 양로서비스 협력 발전 합작 협의에 서명하고 양로서비스 협력 발전을 위한 련석회의 기제를 건립했으며 로인능력 종합평가 등 표준을 상호 인정하는 장기적인 효과 기제를 건립하고 근 3000명의 양로서비스 인재를 양성하고 교류를 진행했다.
경진기 타지역 양로기구 명단을 공동으로 발표하고 지역 고품질 양로기구의 홍보 및 판촉을 강화했으며 로인들에게 지역간 양로서비스 지침을 제공했다.
현재 하북성 양로기구 타지역 양로를 향수하고 있는 북경 호적 로인은 근 5000명에 달한다.
인민일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