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도문시는 관광봉사 수준을 높이고 문화와 관광의 융합발전을 힘써 추동하기로 했다.
문화관광 대상 건설을 추진한다. 도문시친환경농업과학기술부화기지 대상을 하루빨리 완공하여 생산에 투입하고 일광산 발전 전망계획을 제정함으로써 일광산을 4A급 풍경구로 발전시킨다. 전 구역 관광구도를 개선하고 ‘302국도생태관광대’, ‘G331연변개방관광 대통로’ 복선배치 구도를 승격한다. 그 밖에 중국조선족무형문화유산전람관을 승격 개조한다.
관광봉사 수준을 높인다. 국문생태단지, 백년부락, 조선족문화박람단지 등 단위의 봉사수준 승격을 지도하고 다국경 관광, G331자가운전 등 특색관광 제품을 기획하며 두만강조선족문화박람단지, 백년부락의 개원 준비를 다그친다. 도문 문화관광 브랜드를 구축함에 있어서 ‘통상구’, ‘푸른 하늘의 도문’, ‘22℃ 도문’ 등 열점화제를 만들고 ‘봄꽃구경, 여름피서, 가을채집, 겨울눈놀이’ 등 사계절 테마 제품을 구축한다. 또 ‘두만강변 제1도시’ 문화관광 브랜드를 구축하고 문화관광시장 감독관리를 강화하게 된다.
축제행사를 통해 문화관광의 융합발전을 촉진한다. 제10회 중국두만강문화관광절을 개최하고 꽃구경축제, 단오절, 피서축제, 2024년-2025년 빙설관광절 등 사계절 테마 주제활동을 개최한다. 무형문화재의 풍경구 진입과 관광의 심층 융합을 추동한다. ‘장고춤의 고향’ 문화IP를 구축하며 공공문화 봉사가 기층에 닿도록 함으로써 민생에 혜택을 준다. 2024년 길림성 ‘탁구협회’컵 탁구리그 등 전국, 성, 주 체육경기를 개최해 도문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주입한다.
도문발표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