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표준과 질로 당규률 학습 교양을 잘 전개해
연변의 진흥 발전 추동하는 데강력한 규률보장을 제공해야
호가복 주당위 당건설사업지도소조회의서 강조 홍경 참석

2024-04-17 08:39:22

16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의 사회하에 주당위 당건설사업지도소조회의가 소집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규률 학습 교양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해야 한다. 중앙과 성당위의 관련 포치, 요구에 따라 높은 표준과 질로 당규률 학습 교양을 잘 전개해 광범한 당원, 간부들이 절대적 충성을 배우고 확고한 신앙을 배우며 사명과 담당을 배우고 엄명한 규률을 배우도록 추동하여 연변의 진흥, 발전을 추동하는 데 강력한 규률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중앙과 성당위 당건설사업지도소조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연변주 당규률 학습 교양 실시방안’을 연구하고 ‘주당위 당건설사업지도소조 2024년 사업요점’, ‘주당위 상무위원회의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주체책임 시달 2024년 중점임무 목록’을 심의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 당적으로 당규률 학습 교양을 전개하는 것은 주제교양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장하며 당의 혁신리론에 대한 학습리론이 끊임없이 심화되고 착실하게 추진되도록 추동하는 중요한 조치이며 당의 규률건설을 강화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사업을 종심으로 발전시키도록 추동하는 효과적인 담체이다. 전 주 각급 당위(당조)는 당규률 학습 교양을 전개하는 중대한 의의를 깊이 인식해야 한다. 사상과 행동을 당중앙과 성당위, 주당위의 결책, 포치에 견결히 통일시키고 높은 표준, 높은 질로 당규률 학습 교양을 전개하는 것을 ‘두가지 확립’을 확고히 수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행하는 실제행동으로 삼고 전 주 각급 당조직과 지도부가 규률건설을 엄격히 틀어쥐며 학습 교양 성과를 규률작풍 보장을 강화하고 연변의 도약과 추월을 다그쳐 추동하는 실속있는 성과로 전환시켜야 한다. 목표,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일부 당원, 간부들이 당규범과 당규률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고 료해하지 못하고 장악하지 못하는 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당원, 간부들이 규률을 배우고 규률을 알고 규률을 명기하고 규률을 준수하도록 교양, 인도하여 규범과 규률을 지키는 것을 확실하게 마음에 새기고 언행준칙으로 내화하며 규률의식과 자기구속을 한층 더 강화하고 면역능력을 제고하며 정치정력, 규률정력, 도덕정력, 부패척결정력을 강화하여 시종 충성스럽고 깨끗하게 담당하도록 해야 한다. 학습중점을 단단히 파악해야 한다. 리론학습을 잘 틀어쥐고 리론학습중심조의 학습, 독서반 개최 및 ‘세가지 회의, 한가지 수업’, 주제당일 등 형식을 통해 집중적, 상시화적인 학습을 하고 당원, 간부들이 있는 그대로, 한 글자 한 글자 <중국공산당 규률처분조례>를 학습하도록 인도함으로써 진정으로 인식을 높이고 신념과 신앙을 견정히 하며 책임담당을 배우도록 인도해야 한다. 경시교양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규률위반 전형사례를 깊이 분석하고 신변의 일로 신변의 사람들을 교양하는 데 중시를 돌리며 당원, 간부들이 부패의 유혹과 침식에 넘어가지 않는 사상방어선을 단단히 구축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해독과 양성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중국공산당 규률처분조례>에 대한 학습을 각급 당학교(행정학원)의 기초과목으로 삼고 등급, 분류 양성을 강화하며 새로 등용한 간부, 젊은 간부, 핵심 부서 간부 등 중점대상에 대한 교양훈련을 두드러지게 하여 당원, 간부들이 경각성을 높이고 최저선을 분명히 하며 경외심을 갖게 해야 한다. 일상에 융합시키는 데 중시를 돌려야 한다. 당규률 학습 교양을 전개하는 것을 당원, 간부의 일상교양관리를 잘 틀어쥐는 것과 결부시키고 당중앙과 성당위의 중대한 결책, 포치를 시달하고 본 지역, 본 부문의 중점사업을 완수하는 것과 결부시켜 당원, 간부들이 자각적으로 당규범과 당규률로 사상과 행동을 바로잡도록 인도하고 당규률 학습 교양의 모든 조치가 모두 중심사업을 촉진하는 효과적인 조치로 되게 하여 당규률 학습 교양이 실제적인 성과를 거두도록 추동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주체책임목록은 당건설을 강화하는 효과적인 조치이며 또한 당을 관리하고 당을 다스리는 제도를 실행하는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각급 당위(당조)는 ‘당건설을 잘 틀어쥐는 것은 본직이고 당건설을 잘 틀어쥐지 않는 것은 직무태만이며 당건설을 잘 틀어쥐지 못하는 것은 독직’이라는 리념을 확고히 수립하여 직책이 명확하고 임무가 명확하며 긴밀하게 련결되는 책임사슬을 힘써 구축해야 한다. 상급이 하급을 인솔하여 시범적으로 견인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주당위 상무위원회는 전 주 각급 당조직이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주체책임을 세밀하게 시달하도록 이끌어야 하고 주당위 상무위원회 동지들은 분관, 분야의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사업을 확실하게 잘 틀어쥐여야 하며 각급 당조직 서기는 주동적으로 ‘제1책임자’ 직책을 짊어지고 기한, 요구에 따라 제반 임무를 완수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협동적으로 힘을 발휘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주당위 당건설사업지도소조는 총괄적인 조률을 잘 틀어쥐고 지도소조 각 성원단위는 매 전선, 매 분야, 매 고리의 당건설사업을 구체적이고 깊이있게 틀어쥐여야 하며 지도소조 판공실은 앞장서 틀어쥐는 총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관통되고 시달되며 각자 책임을 지고 통일적으로 조률하는 사업구도의 형성을 추동해야 한다. 과학적으로 평가하고 효과를 추적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주체책임 심사제도를 건전히 하고 보완하며 당을 관리하고 당을 다스리는 책임의 실행 시달 상황에 대한 감독검사를 강화하여 당을 관리하고 당을 다스리는 것이 ‘느슨하던’ 데로부터 ‘엄격한’ 데로 나아가도록 추동해야 한다. 형식주의를 경계하고 기층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요구를 정책제정, 임무배치, 독촉실시, 심사검사, 문책상벌의 전 과정에 일관시켜 진정으로 간부의 부담을 줄이고 실제적인 일에 능력을 부여하여 상하가 일관되고 련동하며 관철, 실행을 단단히 틀어쥐는 량호한 국면을 형성해야 한다.

주급 관련 지도자, 주당위 당건설사업지도소조 성원단위 책임자가 회의에 참가했다. 

현진국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