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년간, 화룡시 팔가자진은 기층 운영모식을 지속적으로 혁신하면서 기층봉사 강화를 핵심으로 하고 대중의 수요를 중심으로 세가지 사업을 잘함으로써 대중봉사의 ‘마지막 1킬로메터’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기층운영의 토대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다.
편민봉사 사업을 잘하기 위해 팔가자진에서는 대중의 수요를 방향으로 정책을 알고 업무에 능숙하며 소통이 원활한 창구봉사대오를 육성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왔다. 체계적인 정리와 봉사 제도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창구 사업일군의 봉사능력과 전문자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업무 능률성과 봉사 질을 효과적으로 끌어올렸다. 현재까지 전 진은 취업난 조건에 부합되는 118명 인원에게 사회보험보조금을 신청해주었고 23명 인원에게 최저생활보장금 수속을 해주었으며 38명 약소군체에게 7600원의 위문금을 지급하고 4명의 빈곤호에게 적십자보조금 2000원을 신청해주었다.
환경을 정비하여 깨끗하고 조화롭고 질서 있는 주거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팔가자진에서는 진과 촌 간부, 당원, 자원봉사자 등을 적극 조직하여 환경위생 정비 활동을 전개했는데 총 10여톤의 쓰레기를 제거하고 400메터의 마을 도로를 청소했다. 또한 하천 청소원 26명을 조직하여 구역내 하천을 경상적으로 순찰하도록 함으로써 수면에 부유물이 없고 물속에 장애물이 없으며 해안가에 쓰레기가 없도록 했다.
한편,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진에서는 기업, 음식점, 상가 등 영업장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소방시설과 소방기자재 배치 정황, 전기, 화재, 가스 설비의 안전규범 사용 정황 등을 중점적으로 검사했다. 또한 정상화 순찰기제를 통해 안전우환을 미리 발견하고 제때에 정돈했다. 현재 팔가자진에서는 각종 안전위험조사를 53차 실시하고 지도간부가 대오를 이끌고 검사를 27차 진행했으며 112개 공상업체를 조사해 67가지의 안전위험요소를 정돈했다.
우택강 기자
来源:延边日报
初审:林洪吉
复审:郑恩峰
终审:崔美兰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