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당중앙 20기 3차 전원회의 정신 학습, 관철 주당위 선전강연단 보고회가 주인대 상무위원회 기관에서 개최되였다.
주당위 선전강연단 성원이며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임인 장태범이 선전강연보고를 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한장발이 보고회를 사회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류암지, 비서장 남성근이 보고회에 참석했다.
장태범은 새시대 이래 당과 국가 사업에서 이룩한 중대한 성과를 깊이 인식할 데 대해, 개혁을 가일층 전면적으로 심화하는 중요성, 필요성과 중대한 원칙을 깊이 인식할 데 대해, 개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파악해야 할 중대한 문제를 깊이 인식할 데 대해 등 면으로부터 당중앙 20기 3차 전원회의 정신을 체계적으로 선전 강연하고 깊이있게 설명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중앙 20기 3차 전원회의는 새로운 로정에서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시대의 새 장이다. 주인대 상무위원회는 전원회의 정신을 학습, 관철하는 것을 현재와 금후 한 시기의 가장 중요한 정치적 임무로 간주하고 학습, 관철 사업을 지속적으로 잘 틀어쥐며 지방 인대 사업이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고 보완, 발전하도록 다그쳐 추동하여 개혁을 가일층 전면적으로 심화하여 중국식 현대화 연변의 장을 힘써 엮어나가는 데 인대의 힘을 기여해야 한다.
장태범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의 령도하에 인민대표대회제도를 견지 및 보완하고 인대사업에 대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흔들림 없이 견지해야 한다.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행하며 자각적으로 사상, 정치, 행동 면에서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과 고도의 일치성을 유지하여 당의 령도를 인대사업에 관철시켜야 한다.
립법의 질과 능률을 한층 더 높여야 한다. 제때에 립법 경험을 총화하고 립법 규률을 파악하며 립법사업 가운데서의 인대의 주도적 역할을 더욱 잘 발휘하여 립법의 질을 확실하게 높여야 한다.
감독사업의 실효를 부단히 증강해야 한다. 주당위의 결책, 포치에 초점을 맞추고 인민대중의 바람과 소원에 초점을 맞춰 경제발전, 민생보장, 공정사법 등 각 분야의 사업감독과 법률감독을 착실하게 잘해 경제, 사회 발전을 제약하는 두드러진 모순과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인대대표의 역할을 더욱 잘 발휘해야 한다. 각종 형식과 경로를 통해 인대대표와 인민대중의 의견과 건의를 청취하고 대표 의안과 건의를 참답게 처리하며 대표가 법에 따라 직책을 리행하는 것을 지지하고 담보해야 한다.
인대 및 그 상무위원회 내부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사상건설, 능력건설, 기풍건설과 조직건설을 힘써 추진하고 인대사업 특점을 구현하고 인대제도의 우세를 발휘하는 새로운 경로, 새로운 담체와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며 전 주 각급 인대가 개혁을 가일층 전면적으로 심화하는 데 조력하는 능력과 수준을 향상시켜 전원회의 정신이 인대사업에서 효과적으로 구현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부비서장, 각 위원회 판공실 책임자, 부분적 주인대 상무위원회 구성 인원, 주인대 각 전문위원회 구성 인원, 주인대 상무위원회 기관에 파견 주재한 규률검사감찰조 책임자와 주인대 상무위원회 기관간부가 이번 보고회를 청취했다.
현진국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