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년래 안도현 송강진에서는 농촌 위험주택 개조를 향촌진흥과 아름다운 농촌 건설을 위한 중요한 출발점으로 삼고 농촌 위험주택 개조를 착실히 추진하여 농촌주택의 안전성과 적합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킴으로써 인민대중의 획득감, 행복감, 안정감을 높이고 있다.
올해 송강진은 관할구역 내 41개 행정촌을 대상으로 한 실태조사를 펼쳐 C등급 주택 3개, D등급 주택 47개를 확정했다. 이를 토대로 송강진에서는 농가 신청, 촌민대표대회 평가, 향(진) 예비심사 공시, 현급 최종 심사 등 과정을 거쳐 올해 농촌 위험주택 개조계획에 포함시키기로 했다.
실시 과정에서 송강진에서는 시종일관 공사품질 감독검사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송강진 지도간부가 여러차례 자연자원 및 도시농촌건설 사업부문 지도간부와 함께 위험주택 개조사업에 대한 현장 검사를 실시하여 개조공사 상황을 현지에서 파악함으로써 공사 품질을 보장했는데 당면까지 38세대 위험주택 개조를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료해한 데 따르면 농촌 위험주택 개조작업은 9월말 전까지 전부 완료되고 10월 말전에 준공 검수를 끝낼 예정이다. 위험주택 개조공사가 전부 완성되면 위험주택거주자들은 넓고 밝고 안전한 새집으로 이사해 보다 향상된 향촌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송강진은 투입강도를 지속적으로 늘여 농촌 위험주택 개조를 다그쳐 농촌주민들을 위해 보다 나은 생활조건을 창조하고 향촌진흥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할 방침이다.
본사소식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