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의 사회하에 2024년 전 주 경제운행 분석 정례회의 제6차 회의가 소집되였다. 회의에서 호가복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새시대 동북전면진흥 추동 좌담회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과 당중앙 20기 3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올해 기정목표를 꽉 잡고 계속 참답게 일하고 열심히 일하며 난관공략의 기세로 4.4분기를 분전하여 올해의 승리를 다져놓아야 한다.
회의에서는 1월—8월 전 주 경제운행 상황을 영상으로 방영하고 주 통계국, 발전및개혁위원회, 공업및정보화국, 상무국의 주요 책임자가 1월—8월 관련 경제운행 상황, 1월—9월 예측분석 상황 및 다음단계의 사업배치에 대해 회보했다. 돈화시당위 주요 책임자가 공업 운행 상황을 둘러싸고 검토발언을 했다. 연길시당위 주요 책임자가 고정자산투자, 한도액 이상 소비운행 상황을 둘러싸고 검토발언을 했다.
호가복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 들어 전 주 상하는 중앙과 성당위의 결책, 포치를 참답게 관철하고 도약, 추월 목표임무를 긴밀히 둘러싸고 경제 하행 압력의 영향에 적극 대응하면서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제반 조치를 착실하게 실시하고 전력을 다하여 투자를 확대하고 공업을 안정시키고 소비를 촉진하고 활력을 증강함으로써 고정자산투자가 안정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규모이상 공업이 점차 안정적으로 반등하고 한도액 이상 사회소비품 소매액이 계속 전 성 선두를 달렸고 전 주 경제운행이 안정 속에서 호전을 가져오고 안정 속에서 발전하는 량호한 태세를 지속했다.
호가복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지금은 바야흐로 4.4분기에 들어서고 제반 사업이 마지막 노력단계에 들어서게 된다. 각 현, 시 각 부문은 경제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하는 정치적 책임감과 사업의 긴박감을 절실히 증강하고 곤난을 직시하고 신심을 견정히 하며 문제의 방향성과 목표의 방향성을 상호 결부하는 것을 견지하고 장점을 굳히고 단점을 보완하는 것을 견지하면서 마음과 힘을 합쳐 경제운행을 안정시키고 성장 추세를 전력을 다해 공고히 함으로써 기정 임무의 기한내 완수와 한해 목표의 원만한 실현을 확보해야 한다. 마력을 다해 대상건설을 추진해야 한다. 당면 대상시공의 유리한 시기를 다잡아 이미 착공한 대상이 시공진척을 다그치도록 추동해야 한다. 양수에너지축적발전소, 연길공항이전, 화룡명암수리중추, 훈춘─방천 고속도로, 왕청─목단강 고속도로, 연변(沿边)개방관광대통로 등 중점대상 건설을 각별히 잘 틀어쥐며 ‘5신산업’ 발전과 신질 생산력 육성을 둘러싸고 산업 밀착도가 높고 관련성이 강한 한패의 량질기업과 중대대상을 유치하여 경제의 안정성장에 새로운 동력을 지속적으로 주입해야 한다. 천방백계로 공업운행을 안정시켜야 한다. 감량 요소를 참답게 분석하고 증량 원천을 적극 늘이며 동태검측과 일상조률을 일층 강화하고 ‘한개 기업 한개 정책’으로 중점기업의 생산배치 증가에 봉사하며 효과적인 조치로 규모이상에 새로 편입된 기업이 생산능력을 방출하도록 보장하고 생산수요 접목, 생산능력 합작 등 활동을 상시화로 전개하며 기업을 힘껏 도와 시장을 개척하고 주문을 쟁취함으로써 착실한 사업성과로 기업이 더 큰 활력을 내뿜도록 추동하고 공업 기본토대를 힘써 안정시켜야 한다. 여러가지 조치로 소비잠재력을 발굴해야 한다.
국경절련휴 등 중요한 시기에 맞춰 ‘금9은10’ 계렬 판촉소비활동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자동차 ‘이구환신’, 중고차교역, 새 가전제품 구매 등 판촉활동을 알심 들여 벌리며 조건이 허락되는 현, 시에서 소비쿠폰 정밀투입, 부동산기업 전시판매 활동을 펼치는 것을 격려, 지지하고 상업무역류통 령역의 기업들이 ‘단체구매세트’, ‘소비액 충족 우혜’, ‘기한내 할인’ 등 우혜활동을 벌리도록 인도하고 추동하여 연변의 소비열이 지속적으로 끓어오르게 해야 한다. 큰 힘을 들여 문화관광열을 향상시켜야 한다. ‘아름다운 가을·연변에서 만나요’를 주제로 한패의 특색문화관광활동을 기획하고 겨울철 관광시장 확대를 둘러싸고 관광체험, 미식경축, 체육경기 등 특색빙설활동들을 일체화한 정밀관광세트를 출시하며 문창원, 발해고진, 모아산조명, 기상탑종합리용 등 중점문화관광대상 건설을 다그치고 ‘아름다운 중국·산뜻한 연변’ 지명도와 영향력을 부단히 확대하여 더 많은 관광객들이 연변을 료해하고 연변을 찾아오며 연변을 좋아하게 해야 한다. 목적성 있게 시책하여 대외무역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중점업종을 둘러싸고 정책지지를 강화하고 중점기업에 초점을 맞추어 봉사보장을 잘해야 한다. 업종기업을 조직하여 합마선생, 경동 등 업계 선두기업과 접목하고 Ozon, WB, 속매통 등 유명 다국전자상거래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더욱 많은 다국전자상거래기업과 대상이 계약을 체결하고 입주하도록 흡인하며 기업을 도와 통관과정에 부딪친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산업사슬 공급사슬의 원활한 순환을 효과적으로 보장하여 대외무역이 규모가 안정되고 구조가 최적화되며 점유률이 보장되도록 추동해야 한다.
주급 관련 지도자, 주당위, 주정부 관련 부비서장, 주 직속, 연변주재 중앙, 성 직속 관련 부문과 단위 주요 책임자, 각 현(시) 당위와 정부 주요 책임자, 정부 분관 책임자, 주내 각 개발구관리위원회 책임자들이 회의에 참가했다.
한옥란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