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주성 동인시 벽강구 화평투쟈족뚱족향 진가채촌의 막주는 ‘3농’동영상 계정 인터넷 방송인이며 ‘주주’는 그의 인터넷 이름이다.
중학교 3학년 때인 2015년에 막주의 어머니가 불행히 질병에 걸렸고 가정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막주는 외지에 나가 일하면서 성적이 더욱 우수한 누나를 계속 학교에 보내기로 결정했다. 2020년에 막주는 고향으로 돌아와 농사를 지으면서 병든 어머니를 돌보았다.
2020년말, 동향인 막지림의 요청으로 막주와 양욱동, 막군 등 4명은 ‘고향을 그리워하는 사람 주주팀’을 만들었다. 그들은 카메라로 향촌생활의 아름다움을 기록하고 적시적으로 어린시절의 기억을 되살리면서 정을 전하는 고향의 아름다운 경치, 미식, 민풍민속 등을 동영상 내용에 융합시켰다. 그들 카메라에 비친 향촌생활은 수많은 네티즌들의 고향추억을 불러일으켰다. 이와 동시에 팀은 또 생방송을 통한 물건판매 형식으로 당지 특산물이 산골을 벗어나도록 조력하며 고향의 소득창출을 도왔다.
2023년 11월에 막주는 제2회 전국향촌진흥청년선봉 영예칭호를 수여받았고 2023년 12월에는 ‘중국 인터넷 사건·감동 2023’ 10대 년도 인터넷 인물로 선정되였다.
“향촌의 모든 아름다움을 지켜나가련다.”는 막주는 진정으로 향촌을 잘 지키고 향촌을 잘 발전시키자면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을에 할 일이 있고 발전 잠재력이 있어 더욱 많은 젊은이들이 마을로 돌아와 함께 발전하게 하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신화사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