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4월 22일발 신화통신] 22일, 중앙라지오TV방송총국과 국가발전개혁위원회가 련합으로 출품한 《습근평경제사상계렬강독》 프로그램 연구토론회가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 총서기는 우리 나라 경제발전의 력사적 경험을 과학적으로 총화하고 경제발전 법칙을 깊이있게 파악했으며 어떻게 중국식 현대화를 실현할 것인가를 둘러싸고 일련의 새로운 리념, 새로운 관점, 새로운 론단을 창조적으로 제기하고 경제발전을 어떻게 전면적으로 추진할 것인가 하는 중대한 문제에 대답함으로써 체계가 엄밀하고 지식면이 심오한 습근평경제사상을 형성했다. 회의에 참석한 귀빈들은 《습근평경제사상계렬강독》은 처음으로 습근평경제사상을 체계적으로 해석한 TV 전문프로그램이라며 다음과 같이 표했다. 프로그램은 습근평 총서기의 새로운 발전리념 관철, 새로운 발전구도 구축, 고품질 발전 추진, 신질 생산력 발전 등 중요한 론술에 초점을 맞추고 그 속에 내포된 확고한 리상과 신념, 선명한 정치방향, 심원한 전략적 사유, 강렬한 력사적 책임, 진지한 인민정서와 과학적 사상방법을 깊이있게 해독했으며 습근평경제사상이 새시대 중국의 경제 발전을 이끌고 이룩한 력사적 성과, 발생한 력사적 변혁을 전면적으로 해독하여 습근평경제사상의 시대적 특징, 리론적 가치와 실천위력을 전면적으로 보여주어 전사회가 습근평경제사상을 학습하고 터득하는 데 생동한 교재를 제공해주었다.
《습근평경제사상계렬강독》은 최근 중앙TV 재정경제채널에서 첫 방송을 선보였고 중앙TV 뉴스, 중앙TV 동영상, 중앙TV 재정경제, 중앙TV넷 등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동시에 개통해 열렬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프로그램은 이미 16일과 17일 각각 중앙TV 종합채널과 과학교육채널에서 재방송되였다. 《습근평경제사상계렬강독》 TV 전문프로그램 문자도 향후 편집을 거쳐 출판될 예정이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