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주 네트워크 문명건설 추진회가 연길에서 열렸다. 회의는 네트워크 강국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사상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중국 네트워크문명대회, 전 성 정신문명건설사업회의 관련 포치를 시달하며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고 온라인, 오프라인 동심원을 구축하여 우리 주의 도약 추월을 위해 강대한 네트워크의 력량을 모으는 데 취지를 두었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통전부 부장인 석기화, 성당위 네트워크안전및정보화위원회판공실 2급순시원 정려가 회의에 참석했다. 주당위 네트워크안전및정보화위원회판공실에서 전 주 네트워크 문명건설 사업정황을 회보하고 훈춘시, 돈화시, 주 직속 기관사업위원회, 주위생건강위원회 등 현, 시, 부문에서 네트워크 문명건설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조선족 리지언’, ‘연변소양가족’ 등 10명이 제3기 연변주 긍정에너지 네트워크 명인으로 선정되고 ‘신농촌 창서기’, ‘기층 오빠 소류’ 등 20명이 제3기 연변주 우수 네트워크 문명 자원봉사자로 평의되였다.
연변주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네트워크 전파 우수사례 명단에는 ‘향촌 크라운이야기로 함께 동심원 구축-훈춘시 신농촌에서 미니동영상을 매체로 민족단결, 흥변부민의 새로운 활력 활성화’ 등 26개 사례가 선정되였다. 이 밖에 회의는 또 연변주 첫기 ‘다섯가지 우수한’ 정무뉴미디어 계정들을 발표하고 주네트워크안전응급처리전문가대오에 초빙장을 수여했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통전부 부장인 석기화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네트워크 문명은 사회주의정신문명이 네트워크 공간에서의 연장이자 구현이다. 우리는 정치적 높이를 향상하고 연변 네트워크 문명건설의 특수의의를 깊이있게 장악하며 의식형태 안전 수호,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고품질 발전 추동 등 여러 면에서 네트워크 문명건설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한다. 관건적인 임무에 초점을 맞춰 연변특색이 있는 네트워크 문명건설 체계를 구축하고 사상인도를 핵심으로 네트워크 긍정에너지 구도를 확대하며 생태치리를 착안점으로 청명한 네트워크 공간을 만들고 문명함양을 기반으로 전민 네트워크 자질을 제고해야 한다. 책임감을 강화하고 업무 책임을 확실히 다지며 방식 방법을 혁신하고 시범 선도역할을 중시하여 네트워크 문명 건설이 실효를 거두도록 보장해야 한다.
이번 회의는 우리 주 네트워크 문명건설의 방향을 명확히 하고 력량을 응집시켰다. 다음단계 우리 주는 더욱 높은 표준, 더욱 실제적인 조치로 네트워크 문명건설이 부단히 새로운 성과를 거두도록 추동하고 전 주 경제, 사회 발전을 위해 힘있는 네트워크 보장을 제공하게 된다.
추춘매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