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훈춘광업회사 팔련성탄광에서 31919회풍 갱도 상부 31817채굴 페구역에 대한 탐사배수 작업을 순조롭게 완성했다. 이것은 팔련성탄광에서 ZDY15000LD 신형 정향천공기를 사용해 진행한 탐사배수 공사가 원만히 완료되였음을 의미한다.
이번 공사는 팔련성탄광 서부구역의 채굴 정착 난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길림성 첫 탄광 정향천공기 탐사배수 대상으로서 성내 석탄 업계의 방수안전 고능률 기술 승격에 경험을 제공했다.
팔련성탄광 서부구역은 중요한 생산채굴구역이다. 과거에 사용하던 전통 소형 천공기는 시공 주기가 길고 공예가 복잡하며 천공 정밀도가 낮은 단점이 존재해 굴착 작업이 자주 정체되여 안정적인 생산에 영향을 미쳤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훈춘광업회사는 총괄적으로 연구한 후 ZDY15000LD 신형 정향천공기를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고능률적인 탐사배수 해결방안을 제정했다.
통계에 따르면 전통 천공기의 시공 주기는 20일인데 신형 정향천공기는 12일 만에 작업을 완성해 능률이 40% 제고되고 도합 16일의 시공시간을 절약했다. 성공률(成孔率)은 전통 설비의 70%에서 90%로 제고되고 천공 편차는 1메터 이내로 통제되여 단층이나 석탄층을 잘못 뚫는 위험을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다. 동시에 반복적인 천공으로 인한 소모품 손실을 줄이고 작업면의 탐사배수 소모품 비용을 30% 낮추어 뚜렷한 기술 혁신 성과를 보여주었다.
소옥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