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주기업련합회, 주기업가협회에서는 기업 기술 및 관리 혁신 강습반을 가졌다.
‘주 회의장 집중 학습+온라인 생방송 련동’ 모식으로 펼쳐진 강습에는 주내 기업가, 기업 경영관리자, 전 주 기업련합회 분야 및 관련 협회(상회) 등 도합 2800여명이 참가했다.
온라인 생방송 강습은 기업 창업, 혁신 및 발전을 주제로 펼쳐졌다. 중국기업련합회에서 특별히 요청한 정주캐설콜드체인주식유한회사 리사장 붕인군, 송립홀딩스주식유한회사 리사장 겸 총경리 류한송, 중국기업련합회 양성위원회 ‘작은 거인과의 대화’ 기업가들이 강의했다. 수강생들은 어렵지만 옳바른 발전경로 선택, 학교와 기업이 협력하는 인재 양성모식 등 내용을 둘러싸고 토론을 펼쳤다.
연변주기업련합회, 연변주기업가협회 회장 김석인은 개강식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이번 회의는 연변주 기업에서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 학습하는 실제 행동으로 현재 형세하의 기업에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혁신사로를 제공하며 발전능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에서는 고품질 발전의 중요성을 명확히 했다. 기술혁신과 관리혁신은 고품질 발전을 이룩하는 관건적인 버팀목일 뿐만 아니라 기업이 시장경쟁에 대응하는 ‘이중 엔진’이다. 참가자들이 ‘작은 거인’ 기업을 본보기로 삼아 선진 창업경험, 혁신경로 및 관리지혜를 주동적으로 습득하고 학습 성과를 기업 발전 문제를 해결하는 실제 조치로 전환해 연변주 산업 승격 및 경제의 고품질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주입하기를 바란다.
개강식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기업은 혁신의 주체이고 기업가는 혁신의 선도자이다. 모든 참가자들은 이번 학습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작은 거인’ 기업의 장인 정신과 혁신 사유를 깊이 터득하며 기술 돌파, 관리력량 강화, 시장 개척, 인재 보존 등 면의 소중한 경험을 중점적으로 학습해 선진적인 리념과 실천방법을 깊이 깨닫고 이를 자신의 기업 발전을 추동하는 구체적인 행동과 실제 성과로 전환하기 바란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