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소식: 일전 훈춘시에서는 2025년 가을철 철새(迁徙水鸟) 동시조사 작업을 마쳤다.
10월말에 2025년 가을철 철새 동시조사 작업이 시작된 이래 훈춘시림업국과 훈춘림업유한회사는 경신습지, 훈춘하류역에 표본 채취점을 설치하고 관련 기술 규정에 따라 조사, 관측하여 철새의 종류, 수량 등 정보를 정확하게 식별하고 자세히 기록했다.
“이 작업은 철새의 종류, 수량, 서식지 지형과 조류 생존에 영향 주고 위협하는 요인을 제때에 기록하고 철새 군체 수량, 동태적 변화와 이동 규칙을 체계적으로 장악하여 철새 서식지 환경 보호, 야외 관측, 순찰, 전염병원 측정과 야생동물 수용, 구조 등 작업에 과학적인 의거를 제공할 수 있다.”고 훈춘시림업국 야생동식물보호관리과 사업일군 류국경이 소개했다.
훈춘 경신습지는 동아시아─오스트랄라시아(澳大利西亚) 이동 경로에 위치해있으며 수역 주변의 늪이 8000여헥타르에 달하여 철새 이동 경로의 주요한 ‘역참’으로 되였다. 최근년간 훈춘시에서는 삼림, 습지 생태 보호를 다그치고 생태 보호 최저선 구역을 엄격하게 지정했으며 철새 보호실을 세우고 마을 조류보호팀을 구성하고 ‘인력 순찰, 차량 순찰, 고공 카메라’식 립체 보호망을 구축하는 등 조치를 통해 철새 이동에 적합한 환경을 마련해주었다. 초보적인 통계에 따르면 철새 이동 계절마다 훈춘시에서 서식하는 철새는 수십만마리에 달하며 그중에서 국가 1급 보호조류는 14종, 국가 2급 보호조류는 42종에 이른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