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접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전염병을 예방하고 통제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일전 국가질병통제국에 따르면 2023년 가을과 겨울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대처 준비를 일층 더 잘하고 인민대중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 국무원 공동방지 및 통제기제 종합조는 최근 ‘중점군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접종 사업방안’을 발부해 로인 등 중점군체에 목적성 있는 백신접종을 실시할 것을 제기했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XBB 변종은 이미 우리 나라 본토 전염병의 주요한 류행 변종이 되였다. 연구에 따르면 XBB 변종은 비교적 강한 면역탈출력을 갖고 있어 로인 등 중점군체가 XBB 변종에 감염되면 위험성이 비교적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위해 ‘방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XBB 변종이 류행하는 동안 올해 가을과 겨울에 중점을 두고 XBB 변종 항원 성분을 함유한 백신을 우선 접종할 것을 명확히 했다.
‘방안’에 따르면 이번 접종사업의 목표군체는 다음과 같은 두가지 조건에 동시에 부합되여야 한다. 첫째는 60세 및 그 이상의 로인층 또는 18세 내지 59세 사이 심각한 기초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 면역기능이 낮은 사람들, 감염 위험이 높은 군체이고 둘째는 이미 기초면역을 마쳤거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다.
시간 간격 면에서 기초면역을 마쳤거나 이미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목표군체는 최근 1회 접종 후 3~6개월 후 또는 최근 1회 감염 후 6개월 후(두가지 정황이 모두 발생한 경우 최근 가장 빠른 1회를 기준) XBB 변종 항원 성분이 포함된 백신을 1회 접종할 수 있다. 이미 XBB 변종 항원 성분이 함유된 백신을 접종한 경우, 현 단계에서는 이전에 발부한 접종방안중 선택할 수 있는 다른 종류의 백신을 다시 접종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또 기초면역을 마치지 않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사람들은 반드시 기초면역접종을 먼저 완성해야 한다.
신화사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