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8월 11일발 신화통신] 최근 퇴역군인사무부는 통지를 인쇄, 발부해 퇴역군인을 조직, 동원하여 긴급 구조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고 어려움에 처한 퇴역군인을 배려하고 돕는 사업을 잘할 데 대해 배치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홍수방지 및 재해구조 사업에 대한 중요한 지시 정신과 당중앙의 관련 결책, 포치를 심층적으로 관철, 시달하기 위해 퇴역군인사무부는 홍수대처, 재해구조 활동을 주제교양을 깊이있게 전개하는 실천담체로 삼고 인민지상, 생명지상 리념을 견지하며 고도로 중시하고 책임을 다져 엄중한 재해를 입은 지역의 퇴역군인에 대한 재해구조사업을 잘할 데 관한 통지를 인쇄, 발부했다. 통지는 퇴역군인들을 조직, 동원해 재해구조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고 어려움에 처한 퇴역군인을 배려하고 돕는 사업을 잘하도록 배치했으며 중국퇴역군인관심기금회를 조정해 220만원의 공익자금을 배정해 북경, 하북, 길림, 흑룡강, 복건 등 심각한 피해를 입은 지역의 퇴역군인 재해구조사업에 사용하도록 했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 지역의 퇴역군인사무부문은 습근평 총서기의 홍수방지 및 재해구조 사업에 대한 중요한 지시 정신을 참답게 학습, 관철하고 정치적 자세를 높이고 참답게 직책을 리행하며 강력한 조치를 취해 퇴역군인에 대한 재해구조사업을 착실하게 잘해야 한다. 주밀하게 포치하고 다지역 지원 관리를 통일적으로 배치하며 사회력량을 동원해 여러 경로, 여러 방식으로 지원함으로써 재해구조가 적시에 유력하고 정확하게 질서 있게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 퇴역군인 자원봉사대오를 잘 리용하고 이들이 홍수 구조에 참여할 수 있게 조건을 마련하고 도움을 제공해야 한다. 사상인도를 강화하여 광범한 퇴역군인들이 퇴역 후에도 재해복구사업에서 역할을 발휘하고 힘을 기여하도록 이끌어야 한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성급 퇴역군인사무부문은 홍수가 심각한 지역의 퇴역군인의 피해 상황에 관심을 돌리고 현급 및 그 이하의 퇴역군인봉사중심(역)은 모든 사업일군들이 기층으로 내려가 집집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상하가 서로 협력하고 다양한 조치를 취해 퇴역군인의 기본생활을 확실하게 보장해야 한다. 중국퇴역군인관심기금회에서 조달한 공익자금을 필요한 곳에 쓰도록 추동하고 퇴역군인자원봉사조직의 재해구조 활동에 적당한 물자와 수당금을 지원하며 일시적인 생활곤경에 봉착한 퇴역군인들을 도와주고 구제해야 한다. 정해진 용도, 기준에 따라 공익자금을 엄격히 배정하고 사용해야 하며 지원인원 상황의 진실성, 구제의 적시성, 자금지출의 규범화를 확보해야 한다.
료해에 의하면 공익자금은 주로 생활이 어려운 퇴역군인을 돕고 퇴역군인 자원봉사조직을 도와 재해구제 활동을 전개하며 재해구조에 공헌한 퇴역군인을 격려하는 등에 쓰인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