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건설 인솔 역할 강화하고 치리효능 제고해
연변의 도약 추월을 다그쳐 추동하는 데 튼튼하고 강력한 토대와 지탱 다져야
호가복 주당위 도시농촌기층치리사업위원회 회의에서 강조

2023-06-06 08:39:04

5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 주당위 도시농촌기층치리사업위원회 주임인 호가복의 사회하에 주당위 도시농촌기층치리사업위원회 회의가 소집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기층치리사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론술을 깊이 관철하고 성당위의 포치, 요구에 따라 변강민족지역 실제와 결부해 당건설 인솔역할을 강화하고 기층치리 효능을 제고해 연변의 도약 추월을 다그쳐 추동하는 데 튼튼하고 강력한 토대와 지탱을 다져야 한다.

회의에서는 성당위 도시농촌기층치리사업위원회 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경찰지방융합’전문사업 관련 문건을 심의해 채택하고 가두(향진)관리체제 개혁, 정부기구 간소화 직능 전변, 격자치리, 물업치리, 민생봉사 다섯개 전문사업조의 사업회보를 청취했다.

호가복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난해 이래 각 현, 시, 여러 부문은 기층치리 사업에 관한 중앙과 성당위, 주당위의 포치, 요구를 참답게 실행하고 ‘기층건설의 해’ 활동을 전개하는 것을 돌파구로 전문 난관공략과 전 구역 향상을 함께 추진하고 조직체계와 치리체계 일체화 건설, 직능 전변, 에너지 부여와 부담 경감, 능률 향상을 총괄하는 것을 견지하며 기층 당건설 규범화, 기층치리 보완, 인민을 위한 봉사 최적화  ‘세가지 향상 행동’을 크게 실시하여 전 주 도시농촌 기층치리 사업이 새로운 진척과 새로운 성과를 거두도록 추동했다. 특히 전염병 예방, 통제의 시련 속에서 전 주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 간부들은 전투보루와 선봉모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전염병 예방, 통제의 결정적 승리를 거두는 데 튼튼한 조직적 보장을 제공했다.

호가복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기층건설에 깊은 중시를 돌렸으며 습근평 총서기는 기층건설과 기층치리 사업을 강화할 데 대해 일련의 중요한 지시, 회시를 내렸다. 2022년 2월, 성당위는 ‘기층건설의 해’ 활동을 가동하여 당건설 기층치리 인솔 사업을 추동하는 데 새로운 요구와 명확한 새로운 임무를 제기했다. 각 현, 시, 여러 부문은 당중앙과 성당위의 포치, 요구를 긴밀히 둘러싸고 기층치리를 전 주 대국면 가운데 놓고 사고, 계획, 추진하고 기층토대를 지속적으로 다지며 치리활력을 부단히 불러일으키고 기층 치리체계와 치리능력 현대화 수준을 힘써 제고해야 한다.

첫째, 당건설 인솔을 뚜렷이 하고 조직체계를 보완하고 함께 건설하고 치리하고 누리는 기층치리 구도를 다그쳐 구축해야 한다. 당의 령도를 기층치리 전반 과정, 여러 면에 관통시키는 것을 견지하고 각종 경제조직, 사회조직에 대한 전면 피복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당조직이 령도하는 봉사성, 공익성, 호조성 사회조직을 크게 육성하며 사회구역과 사회조직, 사회사업자, 사회구역 지원자의 련동기제를 혁신하고 당조직이 령도하는 촌(주)민위원회의 규범화 건설을 강화하며 ‘민원상담’ 특색협상브랜드를 건설하고 대중들이 상담 가운데서 공동인식을 결집하고 분쟁을 해소하도록 인도하며 사람마다 책임이 있고 사람마다 책임을 다하고 사람마다 향수하는 기층치리공동체를 힘써 건설해야 한다.

둘째, 사업토대를 다지고 제도기제를 건전히 하며 당건설 인솔 도시농촌 기층치리 효능을 힘써 향상해야 한다.  ‘4급 도급’책임제를 엄격히 실행하고 ‘쌍 3장’, ‘쌍 등록’ 등 제도를 건전히 하고 보완하며 만명 기층치리 전문간부 양성, 관리, 등용 사업을 지속적으로 잘 틀어쥐고 ‘연변e록통’ 승격개조, ‘한가구, 한개 코드’ 보급 등 사업을 착실히 잘하며 부문정보자원의 접목과 공유를 강화하고 응급관리 조직체계, 조기경보체계, 반응체계와 처리체계를 건전히 하고 상시적으로 응급훈련을 전개하고 중대 돌발사건에 대한 처리능력을 효과적으로 높여야 한다.

셋째, 총괄적 추진을 견지하고 분류 지도를 잘하며 기층치리 전문사업이 실효를 거두도록 부단히 추동해야 한다. 가두(향진)관리체제개혁사업조는 간편하고 능률적인 기층관리체제를 구축하고 편제자원이 기층에 기울도록 추동해야 한다. 정부기구 간소화, 직능 전변 사업조는 기층 권리와 책임 사항 목록을 보완하여 지속적으로 기층에 권리를 부여하고 기층의 부담을 경감해야 한다.

격자치리사업조는 격자화 봉사관리사업체계와 운행기제를 건전히 하고 보완함으로써 확실히 ‘사람이 격자 안에 들어가고 일을 격자 안에서 처리하며 어려움을 격자 안에서 해결’하도록 해야 한다.  

물업치리사업조는 물업업종 당조직 피복률을 크게 향상하며 일련의 ‘홍심물업’을 다그쳐 건설하고 신용준수 격려, 신용상실 징벌 제도를 모색 보급하며 전문화 봉사관리 수준을 힘써 제고해야 한다. 민생봉사사업조는 ‘새시대, 새 사회구역, 새 생활’ 봉사 질 향상 활동과 ‘대중 위해 실제적인 일 하기’실천활동을 지속적으로 심화하며 대중의 만족도와 획득감을 부단히 향상해야 한다.

넷째, 박약한 고리에 초점을 맞춰 사업단점을 보완하며 기층치리 순시 반영문제에 대한 시정을 견결히 완성해야 한다. 성당위 기층치리 전문순시 반영문제에 대해 일일이 정리하고 문제의 소재를 정확하게 찾으며 유력한 조치를 대고 문제 시정을 단단히 틀어쥐여야 한다. 효과적인 시정조치를 제도, 기제의 방식으로 고정시키며 시정사업에 대해 소극적으로 대처하고 책임을 회피하고 시정에 힘쓰지 않으며 기한내에 임무를 완성할 수 없는 데 대해 ‘책임 역검사’를 취해 모든 문제가 철저하고 확실해 시정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다섯째, 주체책임을 다지고 사업합력을 응집해 기층치리 제반 임무의 착지, 시달을 확실히 보장해야 한다. 주당위 도시농촌기층치리사업위원회는 도시농촌기층치리 전 주적 중대 개혁 임무를 총괄적으로 연구 포치하고 기층을 보강하고 치리를 촉진하며 민생에 혜택이 가도록 하는 정책조치를 더욱 많이 출범해야 한다.

위원회 판공실은 총괄조률사업을 잘 틀어쥐고 부문이 협력하고 상하가 련동하는 사업구도를 추동해 형성해야 한다. 각 전문사업조 및 성원단위는 직능에 립각해 전반 국면을 위해 봉사하고 업무지도를 힘써 강화하며 두드러진 문제를 연구하고 해결해야 한다. 각 현, 시 당위와 정부는 기층치리 사업에 대한 조직적 령도, 총괄 실시, 심사평가, 독촉검사를 강화하고 제때에 기층을 도와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줘야 한다. 도시, 농촌 기층당조직은 실제와 긴밀히 결부해 창조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복제, 보급이 가능한 더욱 많은 경험, 방법을 적극 모색하고 치리혁신으로 자체발전을 견인해야 한다.

주급 관련 지도자, 주당위 도시농촌기층치리사업위원회 성원단위, 전문사업조 관련 성원단위 책임자가 회의에 참가했다. 

 현진국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