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투목표를 확고히 하고 새로운 위업을 창조하자-양력설 헌사

2023-01-03 09:48:36

시간의 강은 사품치며 흐르고 분투의 걸음은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파란만장한 려정을 지나 우리는 참신한 한해를 맞이했다.

지난 2022년은 당과 국가 력사에서 지극히 중요한 한해였다. 20차 당대회가 승리적으로 소집되여 현재와 향후 한시기 당과 국가의 대정방침을 제정했고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웅위로운 청사진을 그렸으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 로정에서 굳건한 걸음을 내디뎠다. 일년 이래, 국제환경에는 격렬한 풍랑이 일었고 국내 개혁, 발전, 안정 임무는 보다 간고하고 무거웠다.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이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인솔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갔으며 전염병을 이겨내고 경제를 안정시키며 발전으로 안전을 도모하는 요구를 전면 시달하고 국내, 국제 2개 국면을 총괄했으며 전염병 예방, 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총괄하고  발전과 안전을 총괄했으며 거시적 조정 강도를 확대하고 발전의 질이 안정적으로 향상되고 과학기술의 새로운 성과가 풍성해졌으며 개혁개방이 전면적으로 심화되고 경제, 사회 전반 국면의 안정을 유지했다. 년간 경제가 성장을 유지했고 취업이 총체적으로 안정되였으며 물가가 안정적이고 국제 수지 상황이 비교적 좋았다. 알곡생산량이 련속 8년간 1조 3000억근 이상을 유지해 량식안전, 에너지 안전과 인민생활이 효과적으로 보장되였다. 북경 동계올림픽, 동계장애인올림픽을 성공적을 개최했다. 백년 변국과 세기의 전염병 형세가 교차된 복잡한 국면에서 예상을 뛰여넘는 충격과 수많은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하여 우리가 거둔 성적은 쉽게 이루어진 것이 아니므로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한다!

어려웠기 때문에 위대했고 어려웠기 때문에 더더욱 영광스러웠다. 새시대 이래의 10년을 돌이켜보면 바다를 건너는 위험이 있었고 비탈을 오르는 간고함이 있었으며 난관을 돌파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당과 국가 발전 진척에서 지극히 평범하지 않았던 10년이였다. 우리는 세상에서 보기 드물고 력사적으로 보기 드문 무겁고 간고한 임무를 짊어졌다. 경제를 안정시키고 발전을 촉진했으며 빈곤해탈의 승리를 거두고 초요사회를 건설했으며 전염병을 통제했고 대재해에 대처했으며 변국에 대응하고 위기를 해소했다… 10년간 우리는 공략할 수 없을 것만 같았던 난관을 극복해냈고 괄목할만한 인간기적을 하나 또 하나 창조했으며 정치, 경제, 의식형태, 자연계 등 면의 도전과 고험을 견뎌내고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성과를 취득했다.

10년간의 격려와 분발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데 더욱 완벽한 제도적 담보를 제공했다. 당의 령도제도체계, 사회주의 기본경제제도, 사회주의 선진문화를 번영발전시키는 제도, 공동건설, 공동관리, 공유의 사회관리제도, 생태문명제도체계를 견지하고 완벽화했다. 여러 분야의 기초적 제도의 기틀이 기본적으로 확립되였고 많은 분야에서 력사적인 변혁, 체계적인 재구축, 총체적인 재구축이 실현되여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제도가 더욱 성숙되고 더욱 형태를 갖추었으며 국가 치리체계와 치리능력의 현대화 수준이 뚜렷이 향상되여 ‘중국의 치리’는 끊임없이 새로운 시대의 화려한 장을 써내려갔다.

10년간의 용왕매진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데 더욱 튼튼한 물질적 토대를 마련해주었다. 초요사회라는 이 중화민족의 천년의 꿈을 실현했고 인류 력사상 최대 규모의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의 승리를 거두었으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절실히 관철하고 고품질 발전을 힘써 추진했다. 새로운 발전구도의 구축을 추진하고 일련의 전반적 의의가 있는 지역의 중대한 전략을 추진했으며 국가의 경제 실력, 과학기술 실력, 종합국력이 새로운 단계에로 뛰여올랐고 경제의 쾌속발전과 사회의 장기적인 안정이라는 두개 기적의 새로운 장을 썼다. 인민대중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이 더욱 충실해지고 보장되였으며 중국식 현대화의 성공적인 추진과 확장은 인류의 현대화 실현에 새로운 선택을 제공했다.

10년간의 분발노력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데 더욱 주동적인 정신적 힘을 제공했다. 기치를 들고 민심을 모으며 신인을 육성하고 문화를 발전시키며 형상을 보여주면서 전 민족의 문화 혁신, 창조의 활력을 불러일으켰으며  중국정신, 중국가치,  중국력량을 더욱 잘 구축했다. 단합, 분투하는 공동의 사상토대를 공고히 하고 전사회적인 결집력과 향심력이 크게 향상 되였으며 중국인민의 전진동력이 더욱 강대해지고  분투정신이 더욱 앙양되였으며 필승의 신념이 더욱 확고해졌다. 우리는 더욱 강렬한 력사적 자각과 주동정신을 발양하여 신심가득히 새시대 중국발전의 위대한 력사를 창조하고 있다.

우리는 가시덤불을 헤치면서 개선가를 부르며 전진했다. 새시대 10년간의 위대한 성과와 변혁은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령도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인솔하에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단결분투하여 거둔 것이다. 실천이 충분히 증명하다싶이 ‘두가지 확립’은 당과 국가 사업을 추진하여 력사적인 성과를 이룩하고 력사적인 변혁을 일으키는 결정적인 요소이며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모든 불확실성에 대처하는 최대의 확정성, 최대의 저력, 최대의 담보이다. 오늘날 번영하는 중국과 자신자강하는 민족은 세계의 동방에 우뚝 섰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거스를 수 없는 력사적 로정에 들어섰다. 큰 덕을 실행하면 천하가 공평해진다. 중국은 력사의 정확한 편, 인류문명의 진보의 편에  확고히 서서 각국 인민들과 함께 전인류의 공동가치를 고양하고 인류 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며 력사의 수레바퀴가 밝은 미래를 향해 전진하도록 추진할 것이다.

현재 세계의 변화, 세대의 변화, 력사의 변화는 전례없던 방식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우리 나라의 발전은 전략의 기회와 위험, 도전이 병존하며 불확실하고 예견이 어려운 요소가 증가되는 시기에 진입했다.

산전수전을 겪은 우리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간고하고 막중한 노력을 들여야 한다.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이겨낸 우리는 더욱 확신한다. 력사의 그 어느 시기보다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이라는 목표에 더욱 가까이 왔고 그 어느 시기보다도 이 목표를 실현할 신심과 능력이 있다. 2023년은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관철, 시달하는 시작의 해이므로 우리는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전략적 국면과 전례없는 세계의 대변국을 가슴에 품고 20차 당대회에서 제기한 목표임무를 드팀없이 시달해 새시대, 새 로정에서 새로운 위업을 창조하고 더욱 위대한 승리와 영광을 이룩해야 한다.

분투목표를 확고히 하고 새로운 위업을 창조하는 것은 우리가 전략적 정력을 유지하고 신념과 신심을 확고하게 한다. 현재 세계에서 어느 정당, 국가, 민족이 가장 자신 있는가를 론한다면 그건 바로 중국공산당, 중화인민공화국, 중화민족일 것이다. 전진의 길에서 비바람이 불고 가시밭길을 지날수록 전략적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전략적 의지력을 유지해야 한다. 의지력과 도로를 유지한다는 결심을 확고히 하고 우리 나라 발전전략의 유리한 조건을 충분히 인식, 리용하며 정신과 력량을 집중해 자신을 일을 잘 처리해 중국 발전진보의 운명을 자신의 손에 장악하고 착실하게 일하며 안정속에서 진보를 추진해 나간다면 중국이라는 거선은 반드시 파도를 헤치고 멀리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분투목표를 확고히 하고 새로운 위업을 창조하는 것은 우리가 력사적 주동성을 증강하고 투쟁정신을 발양하게 한다. 현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실현은 관건적 시기에 처해있다. 전진의 길에서의 매 한걸음은 무거운 짐을 지고 나아가는 힘든 등반이고 난관공략을 위한 돌파이다. 승리를 거두었다고 자만해서는 안되고 성과를 이룩했다고 태만해져서는 안되며 곤난이 있다고 해서 물러서면 안된다. 정세가 어떻게 변하고 도전이 얼마나 준엄하든지를 막론하고 력사발전의 규률과 대세를 파악하고 사상의 힘으로 분투의 힘을 격발시키며 리론적 주동성으로 력사의 주동성을 파악하면서 끊임없이 투쟁정신과 투쟁능력을 단련하고 어려움을 알고도 전진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완강한 투쟁으로 사업발전의 새 천지를 열 수 있을 것이다.

분투목표를 확고히 하고 새로운 위업을 창조하는 것은 우리를 용감하게 담당하고 단결분투하게 한다. 단결분투는 중국인민이 력사적 위업을 창조하는데 반드시 거쳐야 하는 길이다. 배가 중류에 도착하고 사람이 산중턱까지 톺아오른 이 시기가 바로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당의 기치 아래서 ‘단단한 강철’로 뭉쳐야 하는 시기이다. 같은 것을 생각하고 한곳에 힘을 쓰며 지혜와 력량을 응집하고 창조력와 발전동력을 격발시켜야 한다.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 간의 대단결을 끊임없이 공고히 하고 국내외 중화 아들딸들의 단결을 강화하며 힘을 응집해 용감하게 담당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며 간고분투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중국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당대 중국은 강산이 아름다고 인민은 기개가 넘치며 전망은 밝다.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로운 길에서 중국인민은 그 어느 때보다 더욱 광활한 시대무대, 더욱 밝은 발전미래, 더욱 강대한 전진동력을 가지고 있다.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심각하게 터득하며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면서 신심을 확고히 하고 분발정진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기 위해 단결분투하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