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성생태환경청 당조 서기이며 청장인 장기위가 우리 주를 찾아 중대대상 련계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좌담회를 개최했다.
장기위는 관련 책임자들의 발언을 청취한 후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연변주의 고품질 발전은 새시대 길림성 전면 진흥 전방위 진흥에 조력하고 전 성 경제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는 중요한 고리이다. ‘대상 중심’이라는 리념을 확고히 수립하고 중대대상 건설을 전력으로 추동하며 대상 건설, 추진 과정에 봉착한 각종 생태환경보호 문제를 제때에 해결하고 대상이 하루빨리 착지하고 효과를 보도록 추동해야 한다. 생태환경보호 사업을 고도로 중시하고 생태환경 최저선을 엄수하며 오염 예방퇴치 공략전을 견결히 잘 치러야 한다. ‘페기물 없는 도시’, 짚대 소각 금지 등 사업을 힘써 추진해야 한다. 아름다운 길림 건설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선줄군, 주력군이 되도록 쟁취하며 아름다운 길림 건설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데 힘을 이바지해야 한다. 중앙환경보호 독찰을 맞이할 준비 사업을 전력으로 잘하고 중앙환경보호독찰을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을 견결히 관철하는 중요한 내용으로 간주하며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중요한 계기로 삼아야 한다. 성생태환경청에서는 예전과 다름없이 연변의 발전을 전력으로 지지할 것이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상무부주장인 소경화가 좌담회에서 발언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표했다. 성생태환경청에서 우리 주에 와서 중대대상 련계 봉사 활동을 전개한 것은 우리 주의 생태환경사업과 중대대상 건설에 ‘문제 파악, 건의 제시, 정밀 시책’의 중요한 역할을 해주었고 연변의 도약 추월을 추동하는 데 과학적 지도를 제공했다. 우리는 이번 련계 봉사 활동을 계기로 친환경 저탄소 발전방식의 전환을 다그쳐 추동하고 생태환경 질을 공고히 하고 제고하여 길림성 전면 진흥에 연변의 힘을 보탤 것이다.
부주장 소경량이 2024년 우리 주 중대대상 계획 및 건설 등 관련 정황을 소개했다.
각 현(시) 정부, 성급 및 성급 이상 개발구, 주 직속 관련 부문 분관 책임자가 좌담회에 참가했다.
남광필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