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총서기 중요연설 정신 깊이 학습 관철하여 경제 사회 발전의 제반 중점사업이 견실한 성과 거두도록 추동해야
주정부 당조회의 상무회의 소집

2024-03-29 08:34:52

28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2024년 제4차 당조회의, 16기 주인민정부 제30차 상무회의를 소집하고 습근평 총서기가 중앙재정경제위원회 제4차 회의에서 한 중요연설, 중공중앙 정치국 제12차 집단학습에서 한 중요연설, 2024년 봄학기 중앙당학교(국가행정학원) 중청년간부양성반 개강식에서 한 중요지시, 전국 ‘두 회의’기간 발표한 중요연설 정신 및 주당위 관련 포치 요구를 전달, 학습, 관철하고 국무원 상무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했으며 2024년 전 주 춘경생산준비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회보를 청취하고 “‘천촌시범, 만촌정돈’ 프로젝트 경험을 학습 운용하여 힘있고 효과 있게 향촌 전면진흥을 추진할 데 관한 실시방안”, ‘연변주 국가삼림도시 창조 사업방안’, ‘연변주 소방안전 근본치리 난관공략 3년 행동 방안(2024년-2026년)’, ‘서부지역 체육 교육과 청소년축구훈련 융합체계 건설 공익대상 협력 기틀협의’를 심의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전 주 각급 각 부문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 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해야 한다. 중점업종 분야에 초점을 맞춰 락후한 생산설비를 다그쳐 개조, 승격하여 경제 순환의 질과 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새 분야, 새 경주로에 초점을 맞춰 전 주 산업구조가 ‘참신’해지게 하고 에너지원구조가 ‘친환경’적으로 전환되도록 떠밀어야 한다. ‘5가지 자각’의 총적 요구를 깊이 파악하여 광범한 간부들이 탄탄한 작풍과 실무적인 담당으로 연변의 고품질 발전을 떠밀도록 교양, 인도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가 전국 ‘두 회의’기간 발표한 중요연설 정신을 학습하는 것을 20차 당대회와 20기 2차 전원회의, 중앙경제사업회의 정신을 깊이 관철하는 것과 결합시켜 확고부동하게 습근평 총서기가 가리키는 방향을 따라 분발 전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 주정부 성원단위는 국무원 상무회의 정신을 참답게 학습하고 목표 임무를 전력으로 시달하며 발전 기회를 참답게 연구해야 한다. 기반시설 건설을 일층 다그치고 현대화 기반시설 체계를 적극적으로 구축하여 ‘신질 생산력’을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버팀목을 제공해야 한다. 국가의 신규 천억근 량식생산능력 승격행동과 적극 접목하고 신규 표준 승격을 다그쳐 추진하며 재정성 의무교육 경비가 취약고리로 치우치도록 하고 엄격히 규정 및 표준에 따라 군인 무휼우대 정책을 잘 시달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량식안전책임을 떠메고 성에서 하달한 지표 임무를 에누리없이 완수해야 한다. 혜농정책 시달을 틀어쥐여 보조자금을 반드시 제대로 지급해야 한다. 고표준농경지 건설을 다그쳐 량식생산에 강대한 조력을 제공하고 춘경준비 사업 임무를 참답게 시달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주직속 각 관련 부문, 각 현시는 주당위, 주정부의 통일 포치, 국가삼림도시 창조 사업 표준과 확정한 총체적 목표에 따라 ‘국가삼림도시 창조’ 사업을 과학적이고 질서적으로 잘하여 2026년 각항 건설 지표가 전부 창조표준에 도달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각 부문은 소방안전의 탕개를 늦추지 말고 ‘당정 동일 책임, 한개 일터 두가지 직책, 함께 틀어쥐고 공동으로 관리, 실직 책임 추궁’과 ‘세가지 관리 세가지 반드시’ 요구를 엄격히 시달해야 한다. 소방종합치리를 강화하고 강경조치를 시달하며 기층화재 예방, 통제를 실제적으로 틀어쥐고 소방 선전교양을 지속적으로 심화하여 안전수준을 절실히 제고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각항 자금, 정책 지지를 충분히 리용하여 연변특색이 있는 청소년축구훈련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부대자금 예산을 잘하고 자금 사용 감독관리를 강화하여 각항 자금 지출이 법률 법규에 부합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또 기타 사항을 연구했다.

  한옥란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