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민국가안전교육일 맞으며 전 주 각지 법률보급 선전활동 활발히 전개

2024-04-17 09:03:30

올해 4월 15일은 제9번째 전민국가안전교육일이다. 총체적 국가안전관을 관철, 시달하고 대중들의 국가안전의식과 법제의식을 강화하며 국가안전을 수호하는 짙은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며칠 동안 우리 주 각 지역에서는 전민국가안전교육일 법률보급 선전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국문의 안전장벽 구축

13일, 제9회 전민국가안전교육일에 즈음하여 우리 주 출입경변방검사소 경찰들은 변경검사 사업직능과 결부해 국문에서 전민국가안전교육일 법률보급 선전활동을 펼쳤다.

도문출입경변방검사소는 ‘국문법률보급소분대’를 구성해 도문통상구에서‘총체적 국가안전관·혁신적으로 선도한 10년’을 주제로 한 법률보급활동을 펼쳤다. 당일 오전, 도문의 2개 국문풍경구에서 경찰들은 국가안전교육과 출입경 법률, 법규를 유기적으로 결합하면서 당지 대중들과 광범한 관광객들에게 <중화인민공화국 국가안전법>, <중화인민공화국 국가기밀보호법>, <중화인민공화국 반간첩법> 등 법률 법규 및 기본안전상식을 선전했으며 광범한 대중들이 국가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를 발견하면 반드시 국가안전기관인 ‘12339’ 신고전화를 하거나 인터넷 신고접수플랫폼에 신고할 것을 부탁했다. 이어 경찰들은 통상구, 출입경과 관련해 국가안전을 위협하는 사례를 렬거하면서 그들에게 국가안전 법률보급교양의 ‘변경의 목소리’를 전달함으로써 국문 변경 일선에서 훌륭한 법치 환경을 구축했다.

연길출입경변방검사소 경찰들은 공직 변호사를 대표로 하는 법률보급선전강연소분대를 구성하여 ‘국문설법’ 법률보급활동을 펼쳤다. 통상구 현장에서 법률 선전, 법률선전단 배포, 현장 질문 해답, 법률봉사 제공 등 형식으로 출입경 관광객들에게 <중화인민공화국 국가안전법>, <중화인민공화국 국가비밀보호법>, <중화인민공화국 출입경관리법>, <중화인민공화국 통신네트워크사기방지법> 등 국가안전 법률, 법규를 선전했다. 동시에 항공회사와 공항 지면봉사 대표를 초청하여 좌담회를 열고 통상구 통관검사, 불법출입경 수사 및 처벌, 통신네트워크사기 방지, 법에 따른 국가(변경) 관리위법 범죄행위 처벌 등 국가이민관리기구에서 총체적 국가안전관을 관철하는 조치와 효과를 선전함으로써 통상구에서의 국가안전 법률보급 선전의 영향면을 전면 피복했다.  


◆법률보급 림산작업소에 진입

14일, 화룡림구기층법원 경찰들은 길림산작업소백산삼림공업그룹 화룡림업유한회사 광평림산작업소를 찾아 ‘4·15전민국가안전교육일’ 법률보급 선전활동을 펼쳐 국가안전 수호와 관련된 대중들의 법률의식을 제고했다.

법원 경찰들은 전단지 배포, 현장 강좌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중화인민공화국 국가안전법>, <중화인민공화국 반조직범죄법> 등 법률지식을 보급하고 사회열점 화제를 착수점으로 사례를 통해 알기 쉬운 언어로 대중들에게 국가안전의 중요성을 설명해줌으로써 광범한 대중들이 국가안전에 대해 더욱 직관적이고 깊은 인식과 리해를 갖게끔 했다. 이 밖에도 경찰들은 대중들이 국가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를 발견하면 즉시 신고할 것을 강조했다. 이번 활동은 림산작업소 종업원들의 국가안전 예방 의식을 일층 제고하고 ‘국가안전은 사람마다의 책임’이라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국가안전과 사회 정치 안정을 수호하는 데 튼튼한 토대를 다졌다.

화룡림구 기층법원 관련 책임자는 법원 직능에 립각해 선전형식을 풍부히 하고 법률지식 선전 강도를 높임으로써 대중들의 법률의식과 국가안전의식을 일층 제고시키고 사람마다 자각적으로 국가안전을 수호하고 법치사회를 구축하는 행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가안전교육 교정에 진입

“세계에는 200여개 국가와 지역이 있는데 어떤 국가는 전쟁으로 황페해졌고 백성들이 고향을 잃었습니다. 우리는 평화로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피타는 노력으로 우리는 지금 행복하고 안전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아홉번째로 되는 국가안전교육일을 맞이하여 왕청현인민검찰원 법치선전강연단 성원, 법률보급선전 자원봉사자들은 왕청현 동광진련합소학교를 찾아 아이들에게 국가안전 관련 법치수업을 해주었다.

법치선전강연원은 국가안전, 국가안전법률, 국가안전을 수호하는 방법 등 세가지 내용으로 아이들에게 국가안전교육일의 유래, 국가안전의 개념, 국가안전을 훼손하는 행위와 국기법,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등 내용을 둘러싸고 사례 설명 등 방식으로 아이들이 법률보급 선전수업에 대한 인상을 짙게 해주었다.  

수업이 끝난 후 검찰관들은 아이들에게 《정보네트워크범죄활동 방조죄》, 《새싹보호행동》, 《강제신고제도》 등 선전수첩을 나누어주었다. 이번 법률보급 선전활동은 청소년들의 국가안전의식을 일층 제고했고 국가안전 법률지식을 배우고 국가안전 의식을 수호하는 량호한 분위기를 구축했다.

  마남 소옥민 정무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