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주문화라지오텔레비죤방송및관광국에서 주최한 제3회 ‘가장 연변다운 곳 발견’ 인터넷 인기탐방지 선정 활동 시상식이 연변관광집산중심에서 열렸다.
제3회 ‘가장 연변다운 곳 발견’ 인터넷 인기탐방지 선정 활동은 연변의 문화관광자원을 발굴 및 홍보함으로써 새로운 인기탐방지를 육성하고 문화관광산업의 번영과 발전을 일층 추동하는 동시에 ‘전국 10개 매력적인 인기 도시’, ‘중국 피서 관광 명소’, ‘2024년 중국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관광지’ 명함을 빛내는 데 취지를 뒀다.
선정 활동은 지난 7월 28일에 가동한 이래 사회 각계각층 및 많은 관광객의 인정을 받았다. 자연경관, 변경풍채, 인문경관, 특색음식, 레저오락 등 5개 류형에서 신청서 300부를 접수했고 3일간 9만여명이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으며 신문, 텔레비죤, 사이트, 모바일, 위챗 플랫폼, 각종 미디어 계정을 통해 널리 홍보했다. 예비심사, 온라인 투표, 전문가 심사 등 단계를 거쳐 최종 ‘음식, 주거, 출행, 관광, 쇼핑, 오락’ 등 분야에서 50개의 제3회 ‘가장 연변다운 곳 발견’ 인터넷 인기탐방지를 선정했다. 그리고 지난 2회를 거쳐 수상한 120개 인기탐방지에서 20곳을 ‘제일 인기 있는 탐방지’로 선정했다.
시상식에서 주최측은 평가결과를 공포했는데 장백산협곡부석림풍경구, 훈춘경신진방천촌 등 50곳이 제3회 ‘가장 연변다운 곳 발견’ 인기탐방지에 입선하고 화룡동광조선족민속촌, 룡정량전백세 등 20곳이 ‘제일 인기 있는 탐방지’로 선정되였다. 연변의 문화관광 홍보를 돕고 문화관광 브랜드 인지도와 명성을 일층 제고하고저 주최측은 11명의 ‘2024년 연변문화관광 추천관’을 선발함과 동시에 상패를 수여했다. 추천관들은 향후 자체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해 연변의 풍부한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연변의 좋은 이야기를 전파하면서 연변 문화관광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제고하고 연변 문화관광 산업의 고품질 발전에 일조하게 된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