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화시는 눈부신 명주처럼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고 있지만 선전 및 봉사 면에서 여전히 제고시켜야 할 부분이 존재합니다.”
3일, 돈화시람천자원봉사자협회 책임자 왕맹은 헌신하는 마음으로 다원적인 활동과 친절한 봉사를 더해 돈화 관광사업에 힘을 보태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돈화시람천자원봉사자협회는 돈화의 지명도와 평판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더욱더 많은 관광객들이 돈화에 와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돈화시람천자원봉사자협회는 각종 체육경기의 현장 자원봉사자로 나서서 체육경기의 순조로운 추진을 확보함으로써 경기의 성공적인 개최를 보장했다. 또한 선전자료 배포, 현장설명 등 활동을 전개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체육경기와 돈화시의 매력을 알렸는데 례컨대 2023년에 열린 국제겨울철수영경기장에 특색문화 전시구역을 설치하여 만족, 조선족 등 민족문화와 돈화 현지의 력사문화를 전시하고 농후한 민족문화 분위기를 더해주었다. 자원봉사자들은 또 경기 현장에서 인터넷 생방송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전문 해설 등 조치를 통해 각종 체육경기의 매력을 확대시켰다.
돈화시람천자원봉사자협회는 륙정산문화관광구에서 펼쳐지는 명절활동에 힘을 보탰다. 애심기업과 적극 련락하여 외지 려행객들을 위해 원소, 월병 등 특색음식을 정성껏 준비하여 려행객들이 려행중에도 집에서 먹는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다채로운 문예공연을 조직하고 만족, 조선족 등 민족특색 요소를 융합시켜 돈화만의 독특한 문화매력을 보여주었다.
돈화시람천자원봉사자협회는 장기적으로 문예자원봉사자들을 조직하고 돈화시 각 풍경구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 회수를 늘이고 공연 형식을 부단히 혁신하며 돈화 특색문화를 두드러지게 함으로써 관광객들이 돈화의 문화매력에 빠져들게 했다. 뿐만 아니라 돈화기차역에서 려행객들에게 봉사를 제공했다. 자원봉사자들은 문예공연, 돈화 특색 기념품 증정 등 열렬한 환영식을 마련해 관광객들이 차에서 내리는 순간 돈화의 열정과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돈화시람천자원봉사자협회는 유명한 왕훙을 초대하여 생방송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돈화를 널리 알렸다.
왕맹은 돈화시람천자원봉사자협회 자원봉사자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부단히 노력하여 돈화시 관광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김란화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