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족 각계 인사와 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흑룡강성 할빈시 조선족 송구영신 친목행사가 7일 할빈시금곡호텔에서 열렸다.
행사는 할빈시조선민족사업촉진회에서 주최하고 흑룡강성조선족기업가협회, 중한국제혁신창업중심,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흑룡강신문, 흑룡강라지오텔레비죤방송국, 할빈시 각 조선족 단위와 단체, 재할빈한상회의 협조로 펼쳐졌다.
할빈시조선민족사업촉진회 회장 박태수는 축사에서 “지난 한해 동안 상급 주관부문의 정확한 지도와 성, 시 각 조선족 단위, 단체, 기업을 비롯한 각계의 적극적인 참여로 조선족사회는 안정적인 발전을 가져왔다.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고 각 민족의 교류를 강화하는 것은 새시대 민족업무의 주선이자 우리가 공동으로 완성해나가야 할 사명이다. 앞으로도 공동번영, 단결분투, 사회조화의 취지하에 각종 업무를 추진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첫 순서로 할빈시조선족사회 10대 뉴스를 발표하고 뉴스 관련 단위와 개인 그리고 기자들에게 증서를 발급했다. 10대 뉴스 선정행사는 지난 한해 할빈시 조선족사회의 움직임을 회고하고 긍정 에너지를 전파하는 장이자 교류, 소통, 선전, 표창 등 형식으로 향후의 민족업무를 더 잘 추진하기 위한 계기이도 하다.
이어 각 단위와 단체가 준비한 송년회 문예공연이 이날 행사를 장식했으며 장내에 만찬회, 경품추첨 행사로 즐겁고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감돌았다.
중한국제혁신창업중심 등 기업과 개인이 성금과 물품을 지원해 활동의 순조로운 진행을 보장했다.
흑룡강신문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