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성 14기 인대 4차 회의에 참가한 연변대표단은 계속하여 성정부 사업보고를 심의하고 성인대 상무위원회 사업보고, 성고급인민법원과 성인민검찰원의 사업보고를 참답게 심의했다.
현장 분위기는 열렬했고 대표들은 각자의 견해를 마음껏 발표했다. 대표들은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대회의 보고는 차원이 높고 사업배치가 실제적이며 조치가 정확하다. 보고 전반에 습근평 법치사상과 중앙, 성당위의 결책, 포치, 사업 요구가 관통되고 실제적인 사업실적으로 정치적 담당을 보여주고 정치적인 성과를 구현했다. 또한 수치로 말하고 사례로 해석하여 매우 강한 설복력과 목적성이 있으며 특색과 빼여난 점을 충분히 전시하여 전 성이 전면 진흥의 새로운 돌파를 이룩하는 데 유력한 지지를 제공했다.
김계영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왕청현은 대회 보고에서 확정한 목표와 임무를 단단히 둘러싸고 대상건설에 초점을 맞추련다. 중점적으로 왕청─목단강 고속도로 대상을 계획, 실시하고 양수에너지축적발전소대상을 다그쳐 추진하며 산업사슬에 모를 박고 정확하게 투자를 유치하며 단지를 리용하여 세원대상을 인입하고 유효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련다. 산업토대를 다지고 특색식품, 광산 등 전통산업을 승격하며 의약건강, 신에너지 등 신흥산업군집을 발전시키고 문화관광산업의 발전을 다그치며 문화유산을 보호하여 경제발전의 후속력을 강화하련다. 특색산업을 발전시키고 대상의 질 제고, 효익 증가를 추동하며 검정귀버섯, 인삼 산업을 강화하고 량질의 브랜드를 만들어내며 농민들의 적극성을 불러일으켜 향촌진흥을 착실하게 추진하련다.
조수운 대표는 향진의 로후아빠트 개조와 학령전 아동 돌봄 등 민생 열점문제에 특별히 관심을 돌렸다. 그는 다음과 같이 건의했다. 향진의 로후아빠트 개조를 도시의 로후소구역 개조 범위에 포함시키고 일정한 정책적 부축이거나 대상자금 면의 지지를 주어야 한다. 유아 또는 소학교 단계의 어린이를 키우는 맞벌이 가정에 대해 관련 단위와 부문에서 일정하게 편리한 조건을 제공하고 정책적 지지를 강화하여 전사회가 함께 맞벌이 가정의 저급학년 학생 통학문제를 해결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동시에 그는 기층의 인대대표로서 이번 대회의 선전원 역할을 잘 발휘하며 앞장서서 이번 회의 정신을 잘 시달하고 더욱 많은 농가를 이끌고 소득을 늘이고 치부하는 길로 나아갈 것이라고 태도를 표했다.
평계동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근년에 연변의 관광시장이 지속적으로 뜨겁게 달아오르면서 관광소비의 중요한 버팀목인 민박업은 신속하게 발전한 동시에 소비를 견인하고 취업을 추진하고 대중의 소득을 늘이는 등 면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했다. 하지만 민박산업은 현재 규모가 작고 분산되고 실력이 약한 문제, 발전이 규범화되지 못한 문제, 기제가 건전하지 못한 문제 등이 존재하고 있는데 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제약하는 병목으로 되고 있다. 민박 관련 관리규정을 내놓아 치안관리, 소방안전, 위생봉사 등 면에서 규범화를 실시하고 민박업계가 성실경영을 하도록 인도하여 봉사의 질, 수준, 특색을 부단히 제고하고 관광민박산업의 상품혁신, 봉사개선, 질 제고를 다그쳐야 한다.
다년간 특색농업산업에 종사한 장덕지 대표는 사업보고에서의 정책법규, 농목특산, 경영환경 등에 관한 관련 내용을 주목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현재 경기주기에 처해있는 상황특색산업은 시장수요량이 점차 늘어나면서 농업 산업발전의 새로운 열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우리 성은 상황산업 발전 면에서 이미 산업군집을 형성하여 1차, 2차, 3차 산업의 융합발전을 추동하는 데 리롭다. 기층 농업 분야의 대표로서 더욱 많은 량질의 특색농산물을 계획, 개발하여 상황산업의 규모를 늘이고 실력을 보강하며 특색산업 브랜드를 만들련다. 동시에 농민의 소득증가와 치부에 중시를 돌려 대중이 신뢰하는 합격된 인대대표와 상황산업의 치부 선줄군이 되련다.
대표들은 저마다 반석 같은 신심, 분초를 다투는 열정, 강인한 의지로 올해 사업의 ‘시공도’를 ‘실경도’로 만들고 중국식 현대화 새 연변 건설이 더욱 견실한 발걸음을 내딛도록 전력을 다해 추동할 것이라고 표했다.
장애려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