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총서기가 길림성당위와 성정부의 사업보고를 청취할 때 한 중요연설은 길림의 진흥, 발전을 인솔하는 강령성 문서이며 길림의 고품질 발전, 전면 진흥이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는 근본적인 지침이다. 특히 ‘전통산업의 전환, 우세산업의 성장과 신질 생산력의 육성을 총괄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는 중요한 지시 정신은 연변의 신형 공업화 발전에 방향을 제시했다.” 주공업및정보화국 국장 리연신은 전 주 공업분야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참답게 학습, 터득하고 당중앙의 전략배치를 참답게 시달하며 전환승격을 엔진으로, 대상건설을 버팀목으로, 최적화된 봉사를 조력으로 전통산업을 개조하고 승격하며 신흥산업을 육성하고 발전시키며 미래산업을 배치하고 건설함으로써 신형 산업화를 추진하고 중국식 현대화를 실현하는 데 연변의 힘을 보탤 것이라며 다음과 같이 밝혔다.
전통산업을 전면 승격하겠다. 전통 장비제조업 기술 승격을 실시하고 목재제품 기업이 판매 경로와 발전 모식을 전환하도록 유도하며 방직 의류 브랜드화, 지능화, 군체화 발전을 추진하고 광산 산업사슬을 확장하며 부가가치를 높이겠다.
전역에서 우세산업을 발전시키겠다. 의약산업을 육성하고 시장경쟁력을 제고하겠다. 특색 식품산업을 더 크고 강하게 만들고 ‘중국 인삼은 길림을 보고 길림 인삼은 연변을 본다.’는 ‘금자 간판’을 더욱 빛나게 할 것이다. 산업사슬을 연장하고 제품구조를 풍부하게 하여 광천수산업을 발전시키고 현대기술을 도입하여 전통공예를 승격함으로써 민족특색식품산업을 전문적으로 발전시키고 장백산 록색식품을 특색 있게 발전시키며 해산물 정밀 가공을 추진하고 산업 부가가치를 높이겠다.
전력을 다해 신질 생산력을 육성하겠다. ‘5신’ 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 사슬을 연장해 신에너지산업을 발전시키고 생물의약산업을 강화하며 신소재산업의 배치를 가속화하고 선진장비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며 의료미용산업을 융합적으로 발전시키고 산업 기반 재창조와 산업의 거듭되는 승격을 가속화함으로써 연변 공업의 고품질 발전을 다그칠 것이다.
전반적으로 대상을 계획하고 실시하겠다. 대상건설로 기존 산업의 승격을 추진하고 전통산업 개조 승격, 우세산업 질 향상 및 능률성 증대를 둘러싸고 대상을 계획하며 중점적으로 자동차 부품, 광물 정밀 개발 등 분야에서 정밀 가공 대상을 계획하겠다. 또한 산업사슬 지원 계획 대상을 둘러싸고 담배산업 지원 복귀 대상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자금동업 음극동, 류산 하류 연장 대상의 투자 유치 및 접목을 중점적으로 실시하며 카이라이잉 록색제약기술 도입 화학약품 대상을 적극적으로 보급하고 응용하겠다. 구역 우세를 중심으로 산업대상을 기획하고 중점적으로 로씨야 량곡, 약재, 에너지수입 및 신기술, 신분야에 산업대상을 도입하겠다. 또한 산업기반을 중심으로 대상을 기획하고 기업의 고품질제품, 독자적기술, 유휴생산능력 등을 중심으로 협력접속을 전개하며 돈화, 도문, 훈춘 화학공업단지라는 담체에 의탁해 고품질 화학공업 대상 투자유치목록을 구축하며 고품질 화학공업 대상을 힘써 영입할 것이다.
전 과정 최적화 봉사로 발전을 조력하겠다. 전 주 공업의 ‘강력 봉사, 전환 촉진, 도약 추월’ 봉사의 해 활동을 계속 실시하고 기업 구제 조치를 강화하며 융자, 인재, 시장, 성과 도입, 산업 확장 등 면에서 ‘한개 기업 한개 정책’ 보장기제를 구축하고 층차를 나누어 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육성하겠다. 한패의 선도기업을 육성하고 기업이 신흥산업과 미래산업을 겨냥해 새로운 업종을 배치하고 발전시키도록 장려하고 기업의 에너지 확장, 승격과 산업사슬의 관건 고리의 통합, 연장 및 최적화를 추진하련다. 한패의 중견 골간기업을 성장시키고 생산액이 100억원 이상인 기업 및 대상을 중점으로 기업의 제품, 기술 우세를 발굴하고 특별 지원 정책을 연구하여 기업 생산액의 배증을 실현할 것이다. ‘한개 기업 한개 정책’으로 기업의 경쟁우세를 강화하도록 추진해 독자적인 혁신과 지적재산권을 가진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중소기업 군체를 다그쳐 형성할 것이다.
소옥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