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주정부 2025년 제3차 당조회의, 16기 주인민정부 제40차 상무회의, 전 주 안전생산과 삼림초원방화진화 회의를 소집, 사회했다.
회의는 습근평 총서기가 민영기업좌담회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 사천 의빈시 균련현 산사태에 대해 내린 중요지시 정신 및 주당위의 포치, 요구를 학습, 전달하고 습근평 총서기가 《구시》 잡지에 발표한 중요문장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체계를 건전히 해야〉를 학습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민영경제발전에 유리한 여러가지 정책을 착실히 실시하여 민영경제의 발전잠재력이 일층 방출되게 해야 한다. 안전예방사업을 잘해야 하는 극단적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위험, 우환 검사정돈을 전면적으로 깊이 펼치며 응급련동과 당직을 강화하여 중특대 재해사고 발생을 견결히 예방해야 한다. 당규률 학습 교양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하고 심화하며 여러가지 부정기풍, 부패현상과 단호히 투쟁해야 한다.
회의는 최근 국무원 상무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 현(시), 여러 부문은 소비진작을 더욱 두드러진 위치에 놓고 소비잠재력을 깊이 발굴하며 소비환경 최적화 3년 행동을 실시해야 한다. 자주적 개방을 질서 있게 확대하고 외자기업의 경내 재투자를 지지하는 강도를 높여야 한다. 공급과 수요 량측이 힘을 내는 것을 견지하고 현상과 근본을 함께 다스리려 중점산업의 구조성 모순 등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국가발전계획 편성의 과학화, 민주화, 법치화, 규범화 수준을 부단히 제고하여 전략적 향도 역할을 더욱 잘 발휘해야 한다. 서비스무역을 힘써 혁신 승격하여 대중의 다양화 서비스 수요를 더욱 잘 만족시켜야 한다. 전반 사슬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고 법치수단으로 동력배터리 회수리용을 규범화해야 한다. 건의, 제안 취급 사업을 계속하여 높은 질로 잘하며 질 높은 건의, 제안 취급으로 고품질 발전에 조력해야 한다.
회의는 국무원과 성 안전생산 및 삼림초원방화진화 회의 정신을 전달하고 안전생산 및 삼림초원방화진화사업 배치 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면 안전생산 형세를 깊이있게 분석하고 연구, 판단해야 한다. ‘항상 걱정하는’ 책임감과 긴박감을 갖고 확실하게 틀어쥐고 실제적으로 일하며 최선을 다해 직책을 리행하여 전 주 안전생산 형세가 지속적으로 안정을 유지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당정 공동 책임, 한개 일터 두가지 직책, 공동 관리, 실직 책임 추궁’을 엄격히 시달하며 대상시공, 기업생산, 도로교통, ‘9가지 소형 장소’ 소방, 가스·광산·위험화학품·얼음판·삼림방화 등 중점 령역에 대한 감독관리를 세밀하게 틀어쥐고 구체적으로 틀어쥐며 훌륭하게 틀어쥐여야 한다. ‘세가지 관리 세가지 반드시’ 요구를 엄격히 실시하여 조화롭고 안정된 사회환경을 마련해야 한다.
회의는 또 기타 사항을 연구했다.
한옥란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