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 오전, 2025년도 중국청년 5.4메달 및 새시대 청년선봉상 표창식이 북경에서 거행되였다. 공청단중앙 서기처 동지, 중앙사회사업부, 중앙및국가기관사업위원회, 전국총공회, 전국부녀련합회, 교육부, 과학기술부, 공안부, 중앙라지오텔레비죤방송총국, 국가세무총국, 중국민용항공국, 국가우정국, 국가철도집단,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국가감찰위원회 파견주재 규률검사감찰조 등 단위의 관련 책임자들이 활동에 참석하여 상을 발급했다.
이번 평의선발은 엄격한 절차를 거쳐 중국청년 5.4메달 획득 개인 30명, 집단 30개, 새시대 청년선봉상 획득자 677명이 산생됐다. 이들중에는 과학기술 돌파자, 향촌진흥 경운자, 록색발전 실천자, 사회봉사 헌신자 등이 있으며 이들은 일터에 뿌리를 내리고 위대한 리상의 추구자, 위대한 사업의 생력군으로 되여 평범한 일터에서 비범한 업적을 세움으로써 시대의 선두에 서는 청년선봉으로 되였다.
4개 조의 상장 획득자 대표들은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학습하고 사고하고 실천하고 터득하는 것을 둘러싸고 선전강연을 했으며 ‘개인을 대국에 포함시키고 청춘을 조국에 바치는’ 이야기를 통해 새시대 청년들이 당을 사랑하고 나라에 보답하는 가치추구와 적극 진취하는 정신풍모를 충분히 보여줬다.
공청단중앙 직속 기관 각 부문, 단위 책임자, 부분적 성급 공청단위원회, 업계 공청단사업 지도, 추진 위원회 책임자, 중앙단교 학원 및 수도 각계 청소년 대표 등 600여명이 활동에 참가했다.
소개에 따르면 공청단중앙은 최근에 ‘중국식 현대화에서 청춘의 담당 보여주기’ 주제 선전강연 활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게 되며 메달 획득자 대표와 각 분야의 청년모범을 기층에 초청하여 광범한 청년들과 교류하는 것을 통해 더한층 본보기 역할을 발휘하고 분투정신을 고양하고 분발하는 힘을 모은다.
중국청년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