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길시 아리랑광장에 류동상인이 너무 많습니다.
문: 연길시 아리랑광장의 류동상인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불량 음식, 장난감 등 갖가지 물건을 판매하여 적지 않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이는 시민들의 정상적인 출행에 영향 줄 뿐만 아니라 광장의 질서와 환경을 흐리는데 어느 부문에 반영하면 됩니까?
답: 연길시도시관리행정집법국, 연길시정무봉사및디지털화건설관리국에 따르면 연길시 아리랑광장 어린이 놀이구역의 고정상인은 아리랑광장 관리측에서 설립한 것이며 그들로부터 받는 수입은 주로 광장의 수도 및 전기 료금, 인력비용 등 지출을 보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외 연길시도시관리행정집법국 집법일군들은 수시로 광장내 기타 불법 류동상인들의 도로점용 행위에 대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면 0433─2360162로 전화하기 바랍니다.
■연길시는 언제쯤 12년 의무교육을 실행합니까?
문: 올해 전국 ‘두 회의’에서 12년 의무교육을 전면적으로 추진할 데 관해 제기했는데 연길시에서는 언제부터 시행합니까?
답: 연길시교육국, 연길시정무봉사및디지털화건설관리국에 따르면 연길시는 아직 상급 관련 부문으로부터 12년 의무교육을 전면 추진할 데 관한 포치 요구를 받지 못했습니다. 연길시는 줄곧 교육사업의 안정적인 발전을 추진하고 제반 교육정책을 적극 시달하며 교육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새로운 정책이 출범되면 가장 빠른 시간에 발표할 것입니다.
■소음 때문에 골치가 아픕니다.
문: 돈화시 발해호야시장의 한 가게에서는 매일 저녁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음악을 틀어놓고 노래를 불러 주변 주민들에게 극심한 피해를 주는데 어느 부문에 반영하면 됩니까?
답: 돈화시공안국, 돈화시정무봉사및디지털화건설관리국에 따르면 이러한 소음이 또다시 발생하면 즉각 관할 파출소인 승리파출소에 신고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돈화시 승리파출소 신고전화는 0433─6222968입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