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천진조선족과학기술사업자협회와 료녕성민족과학보급협회가 주최한 진료지구 민족과학보급(학술) 시리즈강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였다.
료녕성민족과학보급협회 동성룡 리사장과 천진조선족과학기술사업자협회 정인성 회장을 비롯한 우수 조선족 과학기술사업자 48명이 참석했다.
주최측은 과학지식을 보급하고 과학사상을 전파하며 과학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의 우수한 조선족 과학기술자들을 초청하여 문, 리, 공 등 분야로 학술강좌를 전개하게 된다. 서로 다른 학문, 지역, 계층의 과학기술 교류와 협력을 이끌어내고 많은 조선족 과학기술자들이 각자의 과학연구 일터에서 난관을 극복하며 각 분야에서 더 큰 업적을 이루도록 고무하는 데 취지를 두었다.
행사는 남개대학 현원호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였다. 첫 순서로 료녕성민족과학보급협회 동성룡 리사장, 천진조선족과학기술사업자협회 정인성 회장, 료녕성민족과학보급협회 대련분회 김미월 리사장 등의 축사가 있었다. 이어 각자 협회를 소개하고 최근 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브랜드행사를 소개하면서 앞으로 상호 협력과 공동 진보의 효과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말자고 입을 모았다.
이어 대련리공대학 신철룡 교수, 천진의과대학 종양병원 김훈 교수, 심양의학대학 제약공정학원 허영남 교수가 강좌를 진행했다.
신철룡 교수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대규모 차량 클러스터 행동 모델링 및 전동화 자동차 동력 제어 응용’을 제목으로, 김훈 교수는 ‘데이오디나아제(碘化酶) 억제로 교모세포종 방사선 치료효과 강화’를 주제로, 허영남 교수는 ‘AKR1B10 활성의 선택적 억제에 기초한 내성 및 간암 치료제 연구’를 주제로 강좌를 진행했다. 강좌가 끝날 때마다 초청교수들은 참가자들의 질의문답에 전문적인 해답을 해주었다.
강좌가 끝난 후 료녕성민족과학보급협회 동성룡 리사장과 천진조선족과학기술사업자협회 정인성 회장이 총화를 했다. 그들은 처음으로 진행한 온라인 강좌지만 생각보다 좋은 반향을 가져와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계속 수준 높은 강좌를 많이 조직할 것을 약속했다.
료녕신문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