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터넷 신분인증 공공봉사는 공안기관이 대중의 새로운 기대에 착안하여 출범한 일련의 편민리민조치이다. 온라인 익명예약, 오프라인 스캔통행, 공민의 개인정보안전 보호, 인터넷사회치리 견지… 일상생활에서 많은 대중들이 ‘국가인터넷 신분인증 앱 QR코드’를 사용하고 있다. 국가인터넷 신분인증 공공봉사는 인터넷계정의 실명등록, 원클릭로그인, 인터넷에서 정무봉사사항을 처리할 때 신분검사 등 정황에 사용하며 정무, 출행, 배달, 문화관광, 의료 등 여러 분야를 포함, 400여개 응용프로그램과 련결되여있다.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1억여명의 차주인이 전자행사증을 발급받았고 1000만여건의 경미한 교통사고를 온라인으로 처리했다. 내륙 주민이 처음으로 ‘전 과정 일괄처리’로 출입국증명서를 교환 보충받았다. 2만 4000개 파출소에서 공안정무봉사 종합봉사창구를 설립하여 100여가지 정무봉사사항을 처리한다.
공안기관에서는 올해 고중입학시험, 대학입시를 앞두고 다양한 조치를 출범해 고중입학, 대학입시 학생들이 능률적으로 증명서를 수속 처리하는 데 편리를 제공한다.
여름방학에 즈음해 휴가기간 출국수요를 만족시키고 여름방학 전 증명서류수속 절정기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북경시공안국 해전분국은 봉사모식을 혁신, 중소학교, 유치원 학생들의 출입국증명서 지연처리 전문봉사를 제공한다.
최근 공안기관에서는 ‘인터넷 일괄처리’, ‘타성간 일괄처리’, ‘한 봉사창구 일괄처리’ 등 다양한 봉사조치를 실시해 각종 정무봉사 편리화를 추진했다.
‘공안기관 인터넷 일괄처리’ 이동단말기를 리용해 동명의 인원수를 조회하고 무범죄기록증명을 발급받으며 민항 림시탑승증명, 전자운전면허증 등을 수속할 수 있다. 일부 지방공안기관에서는 호정, 출입국, 차량관리소 등 정무봉사대청에 ‘일처리 미완수’ 반영창구를 설치하여 기업, 대중들이 일을 처리하는 데 편리를 제공한다.
‘교과서식 집법’에서 ‘해빛 경찰업무’에 이르기까지, ‘처음 위반행위는 처벌하지 않는다’의 인성화 재량에서 ‘교통법학습 운전면허 위반점수 감면’의 교양식 처벌에 이르기까지, ‘인터넷+공안정무봉사’플랫폼의 절차 간소화에서 일괄처리에 이르기까지… 전국 공안기관은 과학혁신으로 편민봉사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신화넷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