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시인력자원및사회보장국에서는 일전 발전및개혁위원회, 교육, 민정 등 8개 부문과 련합으로 ‘농민공 봉사보장 사업을 더한층 잘할 데 관한 약간의 조치’를 발포했다. 취업창업, 권익수호, 자녀입학 등 면을 둘러싸고 11가지 구체 ‘조치’를 출범시켜 북경에 있는 농민공들이 도시에 더 잘 융합되고 함께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는 데 조력하게 된다.
‘약간의 조치’는 취업창업경로 확장, 취업규모 안정, 기능양성 강화 촉진 등 면을 둘러싸고 5가지 구체 조치를 내놓았다. 농민공 취업능력이 강한 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농민공 취업과 소득증대를 촉진하는 것이 이에 포함된다. 북경특색의 로무브랜드를 육성하고 농민공의 취업창업 경로를 확장한다. 가사봉사일군 유효공급 확대 3년 행동 계획을 실시하고 가사 기능양성 강도를 늘이며 농민공 취업 규모를 안정시킨다.
‘기능 전도 보장’ 강습행동을 실시하고 조건에 부합되는 농촌 청년들이 기능공학교에 다니도록 격려하고 농민공 기능양성을 강화한다. 잔일 시장과 ‘집근처’ 취업봉사소 건설을 추진하고 고령 농민공의 취업 부축을 강화하며 일자리정보 수집 및 발부 강도를 높이는 등이다.
농민공들이 관심하는 기본공공봉사 면에서 ‘약간의 조치’는 이주자녀 입학정책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조건에 부합되는 이주자녀 공영학교 입학을 보장하며 조건에 부합되는 이주자녀를 북경시 중등직업교육, 보편혜택성 학령전교육 보장 범위에 포함시킬 것을 제기했다. 재작업시즌 혜민 세집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농민공들에 중개비, 보증금, 임대료 등을 감면한 거처를 제공한다. 도시와 농촌의 융합, 발전과 기본공공봉사 일체화를 추진하고 당군중봉사중심, 공회역참 등에 의탁하여 당지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농민공에 봉사를 제공한다. 농민공 최저선 부축과 사회구조를 강화한다.
농민공 권익수호 면에서 ‘약간의 조치’는 새로운 취업형태 로동자들의 휴식과 로동보수 권익보장 지침을 시달하고 ‘보수가 보장되는 북경’ 여름철, 겨울철 전문행동을 지속 전개하며 농민공의 로임쟁의 록색통로를 원활히 할 것을 제기했다. 농민공 도시종업원 사회보험 가입을 추동하고 사회보험관계 전이 접속 봉사를 최적화한다.
신화사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