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교육부는 통지를 발부하고 6월부터 7월 사이에 전국 범위내에서 2025년 대학 졸업생 취업정책선전월 활동을 전개하여 대학 졸업생들의 고품질적이고 충분한 취업을 촉진한다고 밝혔다.
2025년 ‘정책선전월’ 활동의 주제는 ‘정책 호항, 일터 확대’이다. 활동은 정책 선전, 정책 봉사, 정책 시달을 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중앙 및 각 지역, 각 부문에서 출범한 채용단위를 대상으로 하는 일차성 일터 확대 보조, 사회보험 보조, 강습 보조 등 일터 안정, 확대 정책, 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 안정 정책을 중점적으로 선전한다.
통지는 네가지 활동을 중점적으로 전개할 것을 요구했다. 첫째, 학교에서 정책선전을 해야 한다. 각지, 각 대학교는 취업정책을 취업지도 수업과 형세정책 수업의 중요한 내용으로 삼고 일상 교학에서 취업 정책, 지식을 보급해야 한다. 취업 지도교원, 취업 사업일군에 대한 취업정책 전문 강습을 전개해야 한다. 둘째, 기업에 대한 정책혜택을 시달해야 한다. 전국 보통 대학교 졸업생 취업, 창업 지도위원회 위원을 조직하여 취업정책 기업 진입, 단지 진입, 사회구역 진입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셋째, 정책을 해독하여 련계를 촉진해야 한다. 각종 오프라인 학교 초빙 활동에서 정책자문대를 설치하고 취업 지도교원 등을 배치하여 현장에서 정책 자문과 해독 봉사를 제공해야 한다. 인력자원및사회보장부문을 협조하여 공공취업봉사 학교 진입을 추진하고 사람과 일터의 적합도를 촉진해야 한다. 넷째, 모든 미디어를 동원하여 정책을 선전해야 한다. 각지, 각 대학교는 뉴미디어와 전통미디어를 충분히 리용하여 다경로, 립체화 정책 선전을 전개해야 한다. 각급, 각종 대학교 졸업생 취업, 초빙 봉사사이트, 취업사업 플랫폼 등에서 전문란을 개설하고 대학 졸업생 취업 촉진 정책을 게재해야 한다.
중국청년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