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들어 룡정시 룡문가두는 격자화 치리를 제반 사업을 추동하는 중요한 착력점으로 간주하고 조직, 관리, 봉사 ‘세가지 격자’를 촘촘하고 단단하게 엮어 기층 치리가 심층적, 구체적으로 실시되고 질과 효과가 향상되도록 추동했다.
룡문가두는 격자 설치 최적화를 통해 관할구역내 4개 사회구역을 과학적으로 33개 격자로 나누고 ‘1+4+33’ 3급 격자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동시에 ‘사회구역 서기─격자장─격자원’ 3급 도급책임제를 건립하여 당건설로 기층 치리를 인솔하는 사업이 질서 있게 전개되도록 추동했다. 현재까지 룡문가두에서는 다양한 선전활동을 75차례 펼치고 115건의 분규를 효과적으로 해소했다.
룡문가두는 격자원의 력량 구축을 강화하고 조직양성, 경험교류 등 활동을 통해 주민정보 관리, 사회보험과 의료보험, 도시관리 등 면에서 격자원들의 업무능력과 봉사수준을 향상시켰다. 또한 격자원의 실적 평가를 강화하고 ‘조사, 방문, 문의, 주시, 청취’ 5개 면으로부터 격자원의 일상생활 및 사회구역과 여러 부문을 협력한 사업 상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달마다 3명의 ‘우수 격자원’을 선정함으로써 격자원대오의 활기를 불러일으켰다.
룡문가두는 루계로 다양한 민사문제 195건을 조정, 해결하여 대중들이 급해하고 어려워하고 걱정하고 바라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해주었다. ‘방조 처리, 대신 처리’ 봉사를 실시하여 거동이 불편한 약소군체에게 118차례의 방조 처리 봉사를 제공하여 대중들의 방문 회수를 확실하게 감소시켰다. 한편, 가두주재 단위, 자원봉사자 등과 련합하여 56차례의 환경정비 활동을 펼쳐 관할구의 거주환경을 뚜렷하게 개선시켰다.
장애려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