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의 사회하에 주인민정부 2025년 제11차 당조회의, 16기 주인민정부 제47차 상무회의가 열렸다. 회의는 습근평 총서기가 최근에 한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 및 주당위 포치, 요구를 전달, 학습, 관철하고 최근에 있은 국무원, 성정부 상무회의 정신과 ‘형식주의를 정돈하여 기층 부담을 줄일 데 관한 약간의 규정’을 전달, 학습했으며 ‘지방 당정지도간부 생태환경보호책임제 규정(시행)’ 및 우리 주 실시 상황을 전달함과 동시에 축구의 고품질 발전과 교원절표창대회 등 사업을 연구, 포치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최근에 한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을 참답게 관철, 시달하고 ‘항상 걱정하는’ 책임감으로 홍수를 방지하는 견고한 방어선을 단단히 구축해야 한다. 각 민주당파, 공상련 및 무소속 인사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 고품질 발전에 더 많은 지혜와 힘을 이바지해야 한다. 질 높게 연변주 ‘15.5’전망계획을 편성해야 한다. 당부를 명기하고 감은분진하며 마음과 힘을 모아 아름다운 새 연변을 다그쳐 건설해야 한다. 전 주가 ‘하나의 바둑판’이라는 의식을 수립하고 모든 힘을 다해 올해 경제, 사회 발전 목표와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국무원 상무회의 정신을 참답게 관철, 시달하여 자연재해 조사평가 사업을 잘 수행해야 한다. 무료 학령전교육을 점진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각종 개혁임무를 다그쳐 실행하여 고품질 발전을 힘써 추동해야 한다. 대규모의 설비갱신과 소비품 이구환신 정책이 내수확대에 미치는 추동역할을 더욱 잘 발휘시켜야 한다. 체육제품 공급을 늘여야 한다. ‘3북’공사 건설 추진하여 우리 나라 북방 생태안전 장벽을 효과적으로 구축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성정부 상무회의 정신을 참답게 관철, 시달해 더욱 간결하고 편리한 업무절차를 설계하고 ‘신소 접수 즉시 처리’의 질과 능률을 향상시켜야 한다. 농산물가공업의 고품질 발전을 위한 난관공략을 힘써 실시해야 한다. 인삼산업의 승격을 촉진해야 한다. 재정 ‘3자’ 총괄관리를 잘해야 한다. 질 높게 ‘15.5’전망계획 편성사업을 완수해야 한다. 민주감독 제도기제를 가일층 최적화해야 한다. ‘중국 축구의 고향’이라는 브랜드의 영향력을 잘 유지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형식주의를 정돈하여 기층의 부담을 줄이는 사업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사업작풍을 가일층 전변하여 기층을 형식주의, 관료주의 속박에서 확실하게 벗어나게 하며 광범한 당원, 간부들이 적극적으로 소임을 다하여 더욱 많은 시간과 정력을 사업에 몰붓도록 인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각급, 각 부문에서는 ‘지방 당정지도간부 생태환경보호책임제 규정(시행)’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을 중요한 정치적 임무로 간주하고 억세게 잘 틀어쥐여야 하며 관련 요구가 철저히 실행되도록 효과적으로 추동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국축구사업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 시달해 특색이 뚜렷한 후비인재 양성체계를 적극 구축하고 현(시)축구리그 관련 사업을 잘하여 우리 주 축구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전면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41번째 교원절 경축 표창대회 준비사업을 잘하여 추천대상의 선진성, 대표성과 시대성을 확보해야 한다. 동시에 우수교원 선진사적 선전사업을 잘함으로써 전사회적으로 교원을 존중하고 교육을 중시하는 짙은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회의는 또 기타 사항을 연구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