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0월 17일발 신화통신 기자 번희] 기자가 중국 국가철도집단유한회사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 올해 전 세 분기, 철도 건설이 량질적, 고능률적으로 추진되였다. 전국 철도가 고정자산 투자액 5937억원을 완수하여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으며 968킬로메터에 달하는 신규 로선이 개통되여 전사회의 투자에 대한 견인 역할을 효과적으로 발휘하였을 뿐만 아니라 내수를 전면적으로 확대하고 경제의 지속적인 회복 및 호전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었다.
국가철도집단 관련 부문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표했다. 올해 전 세 분기 동안 철도부문은 국가 전략과 지역 경제, 사회의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데 중점에 두고 자원과 력량을 통합적으로 운용하여 철도 계획 및 건설을 가속화했다.
전 세 분기 동안 심양─가목사 고속철도 심양─백하 구간, 양양─형문 고속철도 등 일련의 신규 로선과 역이 개통되여 운영을 시작했다. 이로써 지역 철도망 구도를 가일층 보완하고 운송의 전반적인 능률을 향상시켜 연선 지역 대중들의 출행에 편리를 제공하고 산업 승격과 자원 개발을 힘있게 견인했으며 지역 경제, 사회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새로운 엔진’으로 되였다.
아울러 여러 건설참가 단위는 시공 조직을 최적화하고 새로운 기술,새로운 장비, 새로운 공예를 광범위하게 적용하여 건설중인 철도 대상 건설을 다그쳐 추진했으며 일련의 중점대상은 적극적인 진전을 이루었다. 호북에서는 중국철도19국이 책임지고 건설하는 합비─무한 고속철도 홍안 침목공장은 국내 첨단 자동 탈형 공예설비를 적용하여 일평균 1000개의 침목을 생산해 합비─무한 고속철도의 궤도 부설 작업을 전력으로 지원하고 있다. 귀주에서는 중국철도23국이 건설하는 황통─백색 철도 귀주구간의 중점 공사인 납롱턴넬 건설이 순조롭게 추진되여 카르스트(喀斯特) 지모구역의 복잡한 지질적 도전에 성공적으로 대처했다.
국가철도집단 관련 부문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향후 국가철도집단은 현대화 철도의 기반시설 체계 구축을 가속화하고 중점대상 건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더 많은 실물 작업량을 힘써 완수하고 철도 건설 투자의 견인 역할을 더욱 잘 발휘하여 철도 ‘14.5’전망계획의 원만한 마무리를 보장할 것이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