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룡시인대 상무위원회는 시 전체의 발전 형세를 중심으로 법에 따라 직무 리행의 정확성, 발전에 봉사하는 주동성, 대중과의 긴밀한 련결성을 통해 헌법과 법률이 부여한 직권을 적극적으로 행사하면서 민족 지역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는 과정에 인대의 새로운 책임과 담당을 보여주고 있다.
“지금 이 길은 평탄하고 깨끗해서 외출하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김대표가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준 덕분입니다.”
18일, 화룡시 수욱명성아빠트 주민들은 건물 앞의 새로 포장된 도로를 가리키며 화룡시인대 대표이자 민혜가두 혜민사회구역 주민위원회의 부주임인 김성걸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원래 수욱명성 건물의 출입구 구역은 오래동안 울퉁불퉁한 비포장 도로였는데 비가 오는 날에는 물이 고이고 겨울에는 얼음이 얼어 주민들의 일상적인 외출과 차량 운행에 큰 불편을 끼쳤다. 주민들이 반영한 문제를 접수한 김성걸 대표는 가두 및 관련 부문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올 7월에 도로포장 공사를 순조롭게 마무리해 주민들의 걱정을 덜어주었다.
인대대표가 대중과 긴밀히 련결하면서 대중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준 사례는 김성걸 대표 뿐이 아니다. 화룡시인대 상무위원회는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을 주선으로 주인대 상무위원회가 조직한 ‘천명 대표 천촌(사회구역) 진입해 중화민족공동체 건설 추진하고 대중이 관심하는 민생실사 해결하자’ 주제 활동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인민들의 의견 제출 경로를 원활히 하고 대표들의 직무 리행 토대를 튼튼히 다졌다. 올해 총 1483명의 대중을 방문하고 43회의 좌담회를 개최했으며 ‘온라인 설문지+오프라인 방문’을 통해 457건의 대중 요구를 수집한 가운데 189건의 민생문제를 해결했고 만족도는 100%에 달했다. 296명의 각급 인대 대표가 촌, 사회구역, ‘인대대표의 집’에 심입해 ‘소강당, 미협상, 선전강연’ 등 활동을 344차례 조직했고 211명 대표가 ‘사업보고+평의’를 통해 직무 수행 능력을 한층 제고했다.
감독의 질과 효과를 강화하는 면에서는 ‘정확한 감독, 효과적인 감독, 법에 따른 감독’의 핵심 요구에 엄격히 맞춰 정밀한 감독으로 고품질 발전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조치로 대중의 관심에 대응했다. 올해 화룡시인대 상무위원회는 시당위의 전략 포치에 초점을 두고 선후하여 ‘정부, 당위, 법원, 검찰원’의 사업보고 20개를 청취, 심의했으며 교육, 의료, 료양 등 대중이 관심하는 열점, 난점 문제에 대해서는 집법점검, 전문조사, 집중시찰을 조직해 총 78개의 심의 의견과 26편의 조사보고서를 작성했다. 현역 경제, 사회 발전의 중점 분야와 핵심 단계에 대한 감독을 전면적으로 실천하여 인대의 책임으로 대중의 복지를 보호하고 공동발전을 추진했다.
화룡시인대 상무위원회에서는 ‘실물경제를 핵심으로 제조업을 중점으로’ 하는 투자유치 방향에 초점을 두고 ‘감독자’의 전통적인 위치를 벗어나 ‘참여자’와 ‘추진자’의 신분으로 투자유치의 일선에 깊이 들어갔다.
화룡시윤동목업유한회사의 총경리인 관경동은 “대상 설계, 부지 선정, 부대시설 구축, 생산 계획, 금융 대출에 이르기까지 화룡시인대 상무위원회가 여러차례 현장에 심입해 대상추진 과정에서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해줬다.”면서 “현재 윤동목재제품가공대상은 주체건설을 순조롭게 마무리하고 이번 달에 시험 생산을 시작하게 되는데 년간 생산량은 5000만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지난 1년간 화룡시인대 상무위원회는 직접 절강성 등지를 찾아 목표 기업을 방문하고 전략적 협력 기틀협의를 체결하여 화룡시의 상황산업의 시장 인지도와 판매 범위를 효과적으로 높임으로써 특색산업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주입했다. 기존 산업 협력 기반을 공고히 하고 산업사슬의 상하류 협력 발전을 강화하는 데 립각해 ‘연장 및 보완’ 사업을 정확하게 추진해 5개 기업의 ‘도입’을 성공적으로 실현했다. 계획 총투자액은 1억 4500만원에 달하고 현재 4600만원의 투자가 완료되여 뚜렷한 특성과 상호 보완적인 장점을 지닌 산업군집을 형성했다.
화룡시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수장해는 “화룡시인대 상무위원회는 시종 초심과 사명을 명기하고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것을 주선으로,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것을 주제로 하여 인대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화룡시 경제, 사회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데 인대의 힘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해연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