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돈화시당위는 시당위 상무위원회 회의를 소집하고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 정신과 습근평 총서기가 광동성 고찰시에 한 중요연설 정신을 참답게 전달, 학습했으며 전 시 각급 당조직이 학습 선전 사업을 알심 들여 포치하고 새로운 로정에서 분발하여 새로운 장을 계속 써나가는 응집력과 구심력을 확실하게 강화할 것을 요구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는 ‘15.5’전망계획 시기의 발전을 위해 상층 설계와 전략적 계획의 중요한 회의로서 전 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중국식 현대화의 웅대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데 방향 경로를 명확히 했다.
전 시 각급 당조직은 전원회의 정신을 당원 간부의 학습, 양성 필수과목에 포함시켜 당원 간부들이 학습, 사고, 실천, 터득하고 인지한 것을 심층적으로 리해하고 행동으로 전환시키도록 인도해야 한다.
전방위적으로 선전하고 다각도로 보도하고 심층적으로 해독해야 한다. 층별로 분류하여 선전강연활동을 조직하고 인터넷과 오프라인에서 협동하여 힘을 발휘하도록 추동하며 광범한 간부와 대중이 사상과 행동을 당중앙의 결책 포치에 확실하게 통일시키도록 인도하고 전원회의 정신으로 사상을 통일하고 실천을 지도하고 사업을 추진하여 새 시대, 새로운 로정에서 계속 분투하고 재차 좋은 성적을 거둬야 한다.
전원회의 정신의 핵심요의를 깊이 리해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새로운 로정에서 분발하고 새로운 장을 계속 써나가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확실하게 강화해야 한다.
돈화시당위 서기 당진생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 성 록색 전환 혁신 발전시범구, 지역 거점 견인형 도시 및 연변주 공업 요충지, 농업 대현으로서 돈화시는 반드시 전원회의 정신과 현지의 실제를 결부하고 연변의 발전 수요와 돈화시 자체의 우세를 서로 통일시키며 현재에서 출발하여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선인의 뒤를 이어 앞날을 개척하는 것과 수정혁신을 서로 총괄시키는‘네가지 결합’을 견지해야 한다.
동북 진흥 발전의 중대한 기회를 다잡고 고품질 발전을 주제로 하며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을 주선으로 하고 지역 교통, 자원 천품, 산업 토대 등 우세를 충분히 방출하고 연변주의 ‘1극, 1지, 3구’ 전략 배치에 주동적으로 융합하며 돈화시 특색을 가진 ‘1+6+3’ 산업구도를 적극 구축하고 신형 도시화와 향촌 전면 진흥의 협동 병진을 추진함으로써 ‘15·5’전망계획 말기에 이르러 전 성 현역의 앞자리를 차지하는 경제가 번영하고 개방적, 혁신적이며 생태적이고 살기 좋으며 행복하고 조화로운 고품질 발전 견본 도시를 건설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전 시 각급 당조직은 전원회의 정신에 기준을 맞춰 새로운 로정에서 분발하고 새로운 장을 계속 써나가는 주동성과 창조성을 확실하게 강화해야 한다.
실물경제를 가일층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전통산업의 승격, 우세산업의 장대와 신질 생산력 육성을 총괄적으로 추진하며 100억급 산업 육성 공정의 실시를 통해 돈화시 특색을 띤 산업군집을 구축해야 한다.
주동적으로 책임을 담당하고 실무적으로 일을 추진하고 관철, 실시를 잘 틀어쥐며 년말의 제반 마무리사업을 총괄적으로 계획해야 한다.
지금은 한해를 정하고 전반 국면을 확보하는 마무리단계일 뿐만 아니라 래년을 도모하고 첫발을 내디디는 관건적인 시기이다. 한해 목표와 임무를 확정하고 경제운행 배치를 강화하며 년초에 확정한 민생실사와 중대대상을 주시하고 래년 프로젝트 건설과 투자유치 사업을 앞당겨 계획해야 한다. 사회 안정을 전력으로 수호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것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하여 ‘14.5’전망계획의 원만한 마무리를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는 ‘형식주의를 정돈하여 기층의 부담을 경감하는 사업을 깊이있게 전개’하는 것을 ‘15.5’전망계획 건의에 포함시켰다.
전 시 각급 각 부문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형식주의를 정돈하여 기층의 부담을 경감할 데 관한 약간한 규정’을 엄격히 집행하고 항심과 끈기를 갖고 부담 경감 사업을 깊이있게 추진해야 한다.
정확한 치적관을 확고히 수립하고 실천하며 굳은 결심으로 형식주의의 두드러진 문제를 겨냥성 있게 정돈하고 자체검사, 암행검사와 정돈개진 정돈사업을 착실하게 잘하여 전원회의 정신이 착지하여 실시되고 성과를 거두도록 전력으로 추동해야 한다.
‘15.5’전망계획 편성 사업에서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급 각 부문은 성, 주의 포치에 기준을 맞춰 시간 절점을 주시하며 계획요강, 전문계획의 보완과 련결 사업을 질적이고 능률적으로 완수해야 한다
광범위하게 의견을 청취하고 심사 론증을 전개하며 상향 소통과 접목을 강화하여 더 많은 중대한 공사를 성, 주 나아가 국가 전문계획에 포함시켜 돈화시 고품질 발전과 지속 가능한 진흥을 위해 청사진을 잘 짜고 좋은 국면을 마련하도록 힘써야 한다.
형옥재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