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화시는 시종 경제성장을 추진하는‘주엔진’인 대상건설을 두드러진 위치에 놓고 틀어쥐고 있으며 대상건설이‘수량이 많고 질이 우수하며 추진이 빠른’ 량호한 구도를 보이고 있다.
올해 투자액 5000만원 이상 대상 111개를 실시했는데 산업대상이 차지하는 비률이 68%에 달하고 고정자산투자는 74.7억원을 실현해 9%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현재 대상건설 현장에서 ‘승전보’가 빈번히 전해지고 있다. 오동중약조제과립, 비유전자변형 콩 전체 산업사슬, 오등생물 년간 400톤 원료약 생산 대상 등 20개 대상은 이미 순조롭게 생산에 들어가고 금패격화학약원료약기지, 중약지능창고, 첨단장비연구개발쎈터 및 생산라인 시험생산기지 등 15개 대상 주체가 완공되였으며 식용균 전체 산업사슬, 잣 산업화 군집 1기, 쌍흔 의료기기 등 15개 산업대상 및 대천 수리 중추, 집중 열공급 열원 공장, G334 돈화 구간 등 11개 기반시설 대상이 계획 대로 년간 투자 임무를 완수하고 가택 30만킬로와트 풍력발전, 대석하 몰리브덴광산은 이미 림지와 토지징수 사업을 가동했으며 친환경 메탄올 화학공업 련합생산 대상이 초설 론증을 추진하고 있다.
대상건설의 순조로운 추진을 보장하기 위해 돈화시는 ‘대상, 자금, 정책 쟁취, 기업 봉사’ 사업기제를 깊이있게 실시하고 ‘국가 중대 전략 실시 및 중점 분야 안전능력 건설’, 초장기 특별국채 등 정책 창구기를 정밀하게 틀어쥐고 주동적으로 련결하고 적극적으로 쟁취하여 정책성 자금 16억원을 성공적으로 쟁취해 대상건설에 튼튼한 자금보장을 제공했다.
한편 예측에 따르면 2025년 돈화시의 전반 재정수입은 26.8억원으로 3.2% 증가, 지방급 재정수입은 14.6억원으로 38.1% 성장, 지방의 자주적 재정력은 21.3억원으로 93.6% 성장할 전망이다.
본지종합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