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소식: 지난해, 안도현공급판매합작사련합사에서는 일련의 정확하고 실질적인 조치로 향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농업관광자원을 융합하여 농산물의 판로를 확장했다. ‘공급판매제품+관광 구매 판매’의 혁신 모식을 통해 안도의 특색 농산물을 문화관광경제의 고속렬차에 탑승시켰다. 10여개의 농업 관련 기업과 3개의 풍경구, 호텔이 협력하도록 추동하고 농산물 공급판매 전문점을 설치하여 100종에 달하는 현지 농산물을 판매했다. ‘연변 슈퍼리그, 안도 슈퍼리그’ 축구경기를 계기로 안도 공급판매장터를 열어 15만원을 초과하는 판매액을 실현함으로써 경기의 인기를 소비 증가량으로 전환시켰다. ‘안도현 백화곡공급판매합작사’를 설립하도록 지도하고 기업 자금과 현지 자원을 통합하며 장백산 특색 농산물을 집중적으로 추천, 판매하여 3가지 산업의 융합 발전을 안정적으로 추진했다.
개방적인 운영을 심화하여 봉사의 효능을 향상시켰다. 조건에 부합되는 농민전문합작사 및 기업이 성원사에 가입하도록 이끌어 한해 동안 13개의 성원사가 증가하면서 총수는 27개에 달했고 봉사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장되였다. 한해 동안 성원사의 판매액은 1억원을 돌파했고 동기 대비 273% 증가했다. 7개의 성원사를 조직해 장춘, 남경 등지에서 10여차례의 전시회에 참가하여 대외 판매 경로를 일층 개척했다. ‘832’플랫폼에 39개의 공급업체가 입주하도록 조력, 그중 20개가 거래를 이루었으며 판매중인 상품은 392가지, 판매액은 1298.55만원으로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
은행과 합작사의 협력을 심화하여 금융자원을 투입했다. ‘은행과 합작사 협력’ 기제를 심화했는데 농업은행 안도현지행과 협력하여 농업 관련 주체를 위한 우대 신용대출 봉사를 제공했다. 대출조건에 부합되는 기층사, 성원사 및 관련 농업 경영주체를 대상으로 류동자금 대출, 고정자산 대출 등 전방위적인 신용대출 지탱을 제공하고 우선적으로 접수, 심사, 지급했을 뿐만 아니라 리자률, 기한, 액수 등 면에서 최대한의 혜택을 마련하여 농업 관련 주체의 자금조달 부담을 효과적으로 완화했다.
농자재의 공급 보장을 확보하여 식량안전을 수호했다. 식량안전의 대국에 립각하여 농자재 공급 수요 감시측정과 통합 조률을 강화하고 ‘현합작사 통합, 농자재 가게까지 직통’하는 공급 보장망을 구축했다. 한해 동안 성원사는 1만 1370톤의 화학비료를 판매하여 봄철 농사차비 생산 수요를 제때에 만족시키는 동시에 농업기술 지도, 과학적 비료사용 자문 등 부대 봉사를 제공하고 농자재 보장 임무를 달성함으로써 전 현의 식량이 안정적으로 증산되는 데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