련일 주 지도자들은 전 주 각지에서 곤난 대중, 곤난 장애인, 곤난 로력모범, 곤난 종업원, 곤난 당원, 로당원, 우대무휼대상을 위문하면서 당과 정부의 따뜻한 배려를 전달하고 새해의 아름다운 축복을 전했다.
9일,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임 채홍성은 왕청현에서 우대무휼대상, 곤난 로력모범, 곤난 당원, 곤난 장애인과 곤난 대중을 위문했다. 우대무휼대상 진련지의 집에서 채홍성은 그의 건강상황, 가정생활과 실제 수요에 관심을 가지고 자세히 알아보고 나서 국가와 인민을 위한 이들의 기여에 감사를 표했다. 채홍성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대무휼대상과 퇴역군인은 국가와 인민을 위해 청춘과 열정을 기여했으며 당과 국가의 귀중한 재부이다. 관련 부문에서는 우대무휼대상의 생활을 마음에 두고 정성과 힘을 다해 이들이 급해하고 어려워하고 걱정하고 기다리는 문제를 해결해주어야 한다. 성로력모범 김창선의 집에서 채홍성은 그가 기층에 뿌리를 내리고 묵묵히 헌신한 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 나서 관련 부문에서 로력모범의 생활을 관심하고 그들을 도와 실제적인 어려움을 해결해줄 것을 당부했다. 생활형편이 어려운 당원 형석영, 장애인 왕수와 최저생활보장호 소명거를 위문할 때 채홍성은 이들과 친절하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가정상황, 수입 원천과 부축정책 시달 상황을 상세하게 알아보았다. 채홍성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관련 부문에서는 부축기제를 보완, 상시화 하고 민생보장 사업을 참답게 펼쳐 당의 온정을 대중의 마음속에 전하여 인민대중의 획득감, 행복감과 안전감을 꾸준히 높여야 한다.
9일, 주정협 주석 주금성은 화룡시에서 곤난 당원, 곤난 군중, 곤난 장애인, 곤난 로력모범과 우대무휼대상을 위문했다. “요즘 건강은 어떠한가, 수입은 얼마인가, 자녀들은 어디에서 사업하는가, 생활하는 데 어떤 어려움이 있는가?” 곤난 당원 왕취란, 곤난 대중 조순애와 곤난 장애인 허도원의 집에서 주금성은 그들의 생활상황과 직면한 어려움에 대해 알아보고 나서 이들이 건강에 류의하고 자신감을 굳히며 당과 정부의 배려하에 생활이 갈수록 좋아진다는 확신을 가지도록 격려했다. 곤난 로력모범 허철수를 방문할 때 주금성은 그가 일터에서 화룡시 나아가 전 주 경제, 사회 발전에 두드러진 기여를 했는데 이는 광범한 간부, 대중들이 따라배워야 할 본보기라면서 관련 부문에서 그가 생활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해결해줄 것을 당부했다. 우대무휼대상 류동식의 집에서 주금성은 류동식 로인과 친근하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로인의 건강상황, 일상생활과 생활수요를 자세하게 문의하고 나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퇴역 로군인은 국가의 번영, 발전에 중대한 기여를 했으며 당과 정부는 이 탁월한 공로를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각급 각 부문에서는 우대무휼 사업을 일층 잘하여 이들의 생활을 잘 보살피고 편안하게 만년을 보내게 해야 한다.
5일,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통전부 부장인 석기화는 안도현에서 곤난 대중, 곤난 장애인, 우대무휼대상, 곤난 로당원과 곤난 로력모범을 위문하고 당과 정부의 관심을 전했다. 석기화는 선후하여 곤난 군중 포배분과 곤난 장애인 원걸을 방문했으며 매 집을 방문할 때마다 위문대상과 마주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주거, 진료, 자녀의 사업 등 상황과 실제 수요를 상세하게 료해하고 나서 락관적, 진취적인 생활태도를 유지하고 생활의 시련을 용감하게 극복하며 당과 정부의 도움으로 열심히 살아갈 것을 격려했다. 석기화는 또 우대무휼대상 류극옥, 곤난 당원 왕락거, 곤난 로력모범 양영청의 집에서 명절의 축복을 전함과 아울러 가두, 사회구역 간부들이 인민을 위하는 마음을 깊이 간직하고 자주 방문하며 항상 배려하고 관련 정책을 세밀하게 잘 시달하며 이들의 립장에 서서 실제적인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이들을 도와 지속적으로 생활형편을 개선하고 생활 질을 향상시킴으로써 당과 정부의 배려와 온정을 대중의 마음속에 전달하게 할 것을 당부했다.
11일,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선전부 부장인 박군봉은 돈화시에서 로당원과 우대무휼대상을 위문했다. 로당원 조숙근의 집에서 박군봉은 친절하게 담소를 나누며 로인의 일생상활과 건강상황을 자세히 알아보고 로동지가 들려주는 혁명시절에 겪었던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로당원은 우리 당의 귀중한 재부이기에 각급 당조직에서는 로당원을 위한 사업에 크게 중시를 돌리고 이들이 생활에서 직면한 실제적인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해결해주어 당의 사업에 평생을 바친 로동지들이 편안하게 만년을 누리게 해야 한다. 공무 1급 영예군인 예보성의 집에서 박군봉은 그의 건강과 생활보장 등 상황을 상세하게 료해하고 나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영예군인은 국방 사업을 위해 특출한 기여를 했으며 전사회적으로 존경하고 관심해야 할 대상이다. 각급 각 부문에서는 정성과 힘을 다해 영예군인을 위한 봉사를 보장하는 사업을 잘 펼치고 상시적인 련계 기제를 구축하며 우대무휼 정책을 전면 시달하여 이들이 진정으로 당과 정부의 따뜻한 관심을 느낄 수 있게 해야 한다.
8일,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주규률검사위원회 서기, 주감찰위원회 주임인 필전동은 화룡시에서 곤난 종업원 류가파를 위문했다. 류가파의 집에서 필전동은 친근하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의 건강상황, 가정소득, 자녀의 취업상황과 현재 직면한 실제적인 어려움을 소상히 알아보고 나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당과 정부는 시종 곤난 대중의 기본생활을 관심하고 있으며 락관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생활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한다면 생활이 갈수록 펴일 것이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관련 부문, 단위에서는 직책을 확실하게 리행하고 시시각각 대중의 안위와 일상생활을 념두에 두고 곤난 대중에 대한 부축을 강화하여 물심량면으로 도움을 주어 모든 곤난 대중이 즐겁고 상서로운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장애려 진우 왕흔동 갈위 장굉위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