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은 연길시를 찾아 명절 기간 급수, 전력,가스 공급 보장과 안전 생산 및 소방 안전 등 사업을 검사 지도하고 기층 일선 사업일군들을 위문했다. 그는 인민대중의 안위와 따뜻함을 시종 마음속에 담아두고 마음과 정을 담아 전력을 다해 민생 및 안전보장 사업을 완수함으로써 전 주 인민이 즐겁고 상서로운 설 명절을 보내도록 확실히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가배전망연변전력공급회사 전력공급봉사지휘중심에서 홍경은 전력공급 보장과 안전 생산 등 상황에 대한 회보를 청취했다. 그는 설 기간 주민들의 전력 사용량이 현저히 증가하는 만큼 안전 우환의 원천 관리를 강화하고 돌발 사건에 제때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전력망의 안전을 굳건히 수호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당직 근무를 엄격히 시달하고 전력망 운행 모니터링과 조절을 강화하며 극단적인 날씨에 대비한 각종 준비를 잘 갖추어 인민대중이 따뜻하고 밝은 설을 보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장춘가스(연길)유한회사에서 홍경은 기업의 생산 경영과 안전 생산 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그는 가스 안전은 천가만호와 직결되여 있고 설은 가스 사용의 절정기인 만큼 가스 기업은 시종 안전 생산의 탕개를 팽팽히 조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운송, 저장, 사용 등 관건적 고리를 면밀히 주시하고 안전 우환에 대한 자체 검사와 자체 시정을 상시화하며 돌발 사건 대응 능력을 전면적으로 제고하여 가스 시설의 평온하고 안전한 운행을 보장할 것을 요구했다.2차 가압 관리중심 항천장미원 뽐프장에서 홍경은 현장을 직접 답사하고 연길시수무집단으로부터 도시 급수, 조절 봉사, 명절 공급 보장, 당직 근무 등 상황에 대한 회보를 청취했다. 그는 급수 안전은 전 주의 민생과 직결된 대사인 만큼 당직 근무, 과학적 조률을 강화하고 급수 응급 예비방안을 완비하여 인민대중이 설 기간 안전하고 우수한 급수 봉사를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연변소방구조기동지대에서 홍경은 현대화된 소방 구조 기자재와 장비를 살펴보고 당직 근무 상황을 검사, 지도했으며 설 기간 일선을 지키고 있는 소방대원들에게 친절한 위문을 전했다. 그는 소방구조대오는 인민대중의 생명과 재산 안전을 보위하는 충성스러운 전사이며 설 기간 임무가 무겁고 책임이 막중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고도의 경각심을 유지하여 초소를 굳건히 지키고 직무를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소방 안전 방어선을 든든히 구축할 것을 희망했다. 주당위와 주정부는 시종 지대의 발전을 지지하고 각종 서비스 보장에 정성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해란강 지능화 공회역참에서 홍경은 역참의 기초시설 건설과 봉사 기능, 운영 관리 상황을 상세히 료해하고 환경미화원들에게 명절의 축복을 전했다. 홍경은 공회역참을 잘 건설하고 활용하여 도시 봉사의 정밀도를 높이고 민생 보장의 강도를 높이며 대중들이 느끼는 온도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지적했다.주정부 관련 부비서장, 주 직속 관련 부문 및 연길시 책임자들이 활동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