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발 향상하는 정신상태로 연변의 도약 추월 다그쳐 추동해야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 소집

2023-03-20 08:33:56

17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의 사회하에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가 소집되였다. 회의는 습근평 총서기가 14기 전국인대 1차 회의 페막회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 습근평 총서기가 중국공산당과 세계 정당 고위급 대화회에서 한 기조연설의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전국 로간부국장회의, 전 성 로간부국장회의 정신 및 우리 주 관철, 시달 의견에 관한 회보, 전국 서류국장·관장회의, 전 성 서류국장·관장회의 정신 및 우리 주 관철, 시달 의견에 관한 회보,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정부, 주정협, 주법원, 주검찰원 당조의 2022년 사업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하고 “연변주 산업사슬 ‘쌍련장(双链长)’제 사업제도”를 심의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이번 전국 ‘두 회의’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 시달하는 첫해와 두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실현하는 새로운 로정에 오른 중요한 시각에 소집된 한차례 매우 중요한 회의이다. 대회에서는 선거를 거쳐 새로운 임기 국가기구와 전국정협 지도일군이 산생되였다. 습근평 총서기가 재차 만장일치로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당선되였다. 이는 전국 ‘두 회의’의 가장 중요한 정치적 성과이며 력사의 선택, 시대의 선택, 인민의 선택이며 당심이 쏠리고 민심이 바라고 뭇사람들이 기대하는 바로서 당의 의지, 인민의 의지, 국가의 의지의 고도의 통일을 충분히 구현하고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의 공통한 념원, 집단적 목소리와 최대의 공감대를 충분히 반영하였으며 당의 핵심, 인민의 령수, 군대의 통수에 대한 온 나라 사람들의 비할바없는 신뢰와 충심으로 되는 추대를 충분히 나타냈다. 전국 ‘두 회의’기간 습근평 총서기는 선후하여 4차의 중요한 연설을 발표해 당과 국가 사업의 발전과 관계되는 일련의 중대한 리론과 실천 문제를 깊이 론술하고 많은 중대한 리념, 중대한 론단과 중대한 포치를 제기했다. 이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풍부히 하고 승화시켰는바 아주 강한 전략성, 전반성, 목표성을 갖고 있어 우리가 제반 사업을 잘하는 데 과학적인 지침과 근본적인 준칙을 제공했다. 각 현, 시와 여러 부문은 습근평 총서기가 ‘두 회의’기간에 한 중요연설의 정신을 학습, 관철하는 것을 2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는 것과 결부시키고 습근평 총서기가 길림성, 연변을 시찰할 때 한 중요연설, 중요지시와 회시 정신을 학습, 관철하는 것과 결부시켜 일체적으로 학습, 터득하고 일체적으로 관철, 시달해야 한다. 강국실현, 민족부흥에 관한 총서기의 위대한 호소를 깊이 터득하고 ‘5위1체’의 총체적 배치를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네가지 전면’의 전략적 배치를 균형적으로 추진하는 것을 견지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새 연변을 건설하는 발걸음을 다그치고 새로운 로정에서 시대와 력사, 인민에게 어긋나지 않는 업적을 이룩하고 강국실현과 민족부흥을 위해 힘써 힘을 이바지해야 한다. 국내외 환경의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를 대처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과학적인 인도를 깊이 터득하고 ‘침착하고 랭정하게 정력을 유지하며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며 일치단결하고 과감히 투쟁하는 것’을 견지하며 국제 정세의 심각한 변동을 랭정하게 관찰하고 각종 위험과 도전에 침착하게 대응하며 투쟁의 의지와 용기, 자신감을 증강하고 정력을 집중해 자신의 일을 잘 처리하며 자기발전의 확정성으로 외부환경의 불확정성을 대처해야 한다.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이 선차적 과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론술을 깊이 터득하고 자각적으로 ‘네가지 반드시’를 경제, 사회 발전의 전 과정에 관통시키며 시종 혁신, 조화, 록색, 개방, 공유의 내재적 통일로 발전을 파악하고 발전을 가늠하고 발전을 추동하며 질 면의 효과적 향상과 량 면의 합리적 성장을 더욱 잘 총괄하여 발전의 립각점을 확실하게 품질과 효익을 향상하는 데로 전환시키며 개혁개방을 확고부동하게 심화하고 발전방식을 깊이있게 전변시키며 민생에 혜택이 미치고 민심을 따뜻하게 하는 더욱 많은 조치를 취해 발전의 성과가 끊임없이 생활의 질로 전환되게 하고 여러 민족 대중들의 획득감, 행복감과 안전감이 더한층 증강되게 해야 한다. 민영경제가 건전하게 발전하고 고품질로 발전하도록 정확하게 인도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요구를 깊이 터득하고 시종 민영기업과 민영기업가를 한 식구로 간주하며 우수기업가 정신을 크게 선양하고 민영기업발전에 유리한 정책환경, 법치환경, 시장환경과 사회환경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며 가까우면서도 깨끗한 정부와 기업의 관계를 힘써 구축하고 민영기업이 주업을 고수하고 실업을 발전시키고 실력을 다져는 것을 격려하여 민영기업의 자주혁신력, 핵심경쟁력과 시장영향력을 부단히 증강시켜야 한다. 

일체화 국가전략 체계와 능력을 공고히 하고 향상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대한 포치를 깊이 터득하고 국방과학기술능력 건설, 중대한 기초시설 건설, 전민 국방교육 등 중대한 임무를 힘써 잘 틀어쥐며 군사투쟁 국방동원 준비를 착실하게 잘하고 전략적 포치의 일체화 융합, 전략적 자원의 일체화 통합, 전략적 력량의 일체화 운용을 위해 적극 봉사하여 국가 전략적 능력의 최대화를 실현하는 데 조력해야 한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전국 ‘두 회의’ 정신을 학습, 관철하는 것을 20차 당대회 정신을 관철, 시달하는 것과 결부시키고 정수를 파악하고 완전히 깨닫고 배운 것을 실제에 활용하는 면에 공을 들여야 한다. 주요한 마음을 발전을 생각하고 발전을 도모하는 데 두고 모든 정력을 경제를 론의하고 경제를 발전시키는 데 두며 힘써 대상을 틀어쥐고 산업을 발전시키고 소비를 확대하고 개방을 촉진하고 위험을 방지하며 20차 당대회 정신을 관철하는 첫해에 발전의 기회를 먼저 잡고 발전의 주동성을 쟁취해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과 전국 ‘두 회의’ 정신이 연변에 착지하여 뿌리를 내리고 풍성한 열매를 맺도록 힘써 추동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중국공산당과 세계 정당 고위급 대화회에서 한 기조연설은 현대화의 길을 탐색하는 데 관한 중국공산당의 인식을 체계적으로 서술하였고 글로벌 문명 제안을 제기했으며 중국공산당이 각국 정당과 더불어 본국 특색을 지닌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글로벌 문명 교류와 상호 참고를 촉진하며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동하려는 진지한 념원을 표현했다. 각급 당위(당조)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참답게 학습, 터득하고 중국식 현대화의 본질적 요구, 기본특징과 중대한 원칙을 단단히 파악하며 더욱 확고한 사상적 자각, 더욱 실무적인 사업조치, 더욱 포만된 사업열정으로 사회주의 현대화 새 연변 건설이 실속있는 성과를 거두도록 추동하여 전반 국면의 발전에 연변의 힘을 이바지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난 1년 동안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정부, 주정협, 주법원, 주검찰원 당조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는 것을 견지하면서 2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하고 중앙과 성당위, 주당위의 제반 결책, 배치를 참답게 시달하였으며 전 주의 대국을 긴밀히 둘러싸고 직책을 리행하고 적극적으로 일하여 제반 사업에서 새로운 진척,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고 전 주 경제, 사회 발전을 추동하기 위해 적극적인 기여를 했다. 각 당조는 20차 당대회 정신 전면 관철을 주선으로 삼는 것을 견지하면서 중앙과 성당위의 중대한 결책을 참답게 시달하고 주당위의 포치, 요구를 긴밀히 둘러싸고 주동적으로 일하고 계획을 참답게 실행하며 개척 진취하여 연변의 도약 추월이 굳건한 발걸음을 내딛도록 다그쳐 추동해야 한다. 정치적 방향을 단단히 틀어쥐여야 한다. ‘두가지 확립’을 충심으로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충성스럽게 실천하는 것을 가장 선명한 정치적 태도, 가장 견정한 정치적 립장으로 삼고 확고부동하게 핵심을 추대하고 핵심에 충성하고 핵심을 수호하고 핵심을 지키며 언제든지 어떤 상황에서든지 모두 당중앙과 고도의 일치성을 유지하는 것을 견지하고 언제든지 어떤 상황에서든지 모두 당의 기치를 기치로 삼고 당의 방향을 방향으로 삼고 당의 의지를 의지로 삼으며 언제든지 어떤 상황에서든지 모두 당에 절대적으로 충성하고 당중앙과 한마음한뜻이 되고 진심으로 당을 사랑하고 시시각각 당을 걱정하고 단호하게 당을 수호하고 전력을 다해 당을 흥성발전하게 해야 한다. 정신과 힘을 결집하여 발전을 다그쳐야 한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당조는 전 과정 인민민주를 제반 사업 가운데 구현하는 것을 견지하여 립법, 감독, 전문조사연구, 대표 사업을 확실하게 잘 틀어쥠으로써 권력기관의 역할을 더욱 잘 발휘해야 한다. 주정부 당조는 새로운 발전리념을 깊이 실천하여 전력을 다해 대상건설, 산업발전, 투자유치, 소비촉진 등 중점임무를 잘 틀어쥠으로써 한해 목표와 임무 완수를 확보해야 한다. 주정협 당조는 정치협상, 민주감독, 참정의정 직책을 참답게 리행하여 모든 적극적 요소를 힘써 동원하고 단합할 수 있는 모든 력량을 힘써 단합함으로써 전 주 개혁과 발전을 추동하기 위해 더욱 큰 합력을 결집해야 한다. 주법원, 검찰원 당조는 습근평 법치사상을 깊이 관철하여 재판의 질과 효과를 향상하고 사법의 효과와 공신력을 제고함으로써 전 주 경제, 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유력한 법치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자체건설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주체적 책임을 참답게 리행하고 당의 정치건설을 통솔로 하여 당의 제반 건설을 잘 틀어쥐며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 학습, 관철 주제교양을 착실히 전개하여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사업이 종심에로 발전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산업사슬의 ‘쌍련장’제를 건립하는 것은 주당위, 주정부가 전 주 중점산업의 발전수요에 근거하여 내린 중요한 제도적 배치이다. 각 ‘련장’은 책임을 확실하게 짊어지고 산업사슬의 ‘핵심’기업 육성, 중점대상 실시, 기술혁신 등 사업을 직접 연구하고 잘 틀어쥐며 정기적으로 전문회의를 소집하여 산업사슬 발전, 운행 상황을 관리, 배치하고 경상적으로 산업사슬의 ‘핵심’기업에 심입하여 사무를 처리하여 산업사슬 연장, 보충, 보강과 승격을 추동하고 현대화 산업체계를 다그쳐 구축해야 한다.

각 ‘련장’판공실과 각 관련 부문은 책임분공을 명확히 하고 조률, 련동을 강화하며 적극적으로 담당하여 일함으로써 ‘쌍련장’제의 제반 사업이 실제에 실시되게 해야 한다. 각 현, 시는 자기의 실제와 결부해 본 현, 시의 산업사슬 ‘쌍련장’사업제도를 제정하고 주와 현이 협력해 산업사슬에 대한 봉사 보장을 강화하고 중점산업이 다그쳐 발전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현진국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