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문시는 중화민족 공동체 의식 확고한 수립을 교정, 교실, 머리속으로 들어가게 하고 청소년들이 ‘사상정치관’, ‘실천관’, ‘문화관’을 수립하도록 함으로써 중소학생들이 인생의 첫 단추를 잘 꿰도록 인도하고 있다.
‘사상정치관’을 수립해 옳바른 리상신념을 수립하도록 했다. ‘다섯개 인정’ 교육을 더욱 두드러진 위치에 놓기 위해 전 시의 15개 중소학교는 ‘중화민족 공동체 의식 확고한 수립 교정 진입’ 주제 활동을 전개했는데 참가자가 2000여명에 달했다. 또한 사상정치과가 인재를 양성하는 주요 경로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전 시의 의무교육단계 학교를 조직하여 ‘황금과목’ 평의 활동을 전개, 11개 학교가 참가했는데 청소년들이 수평으로 지식의 폭을 넓히고 수직으로 사상의 깊이를 심화하도록 적극 지도하였다.
‘실천관’을 수립해 량호한 사상품질을 육성했다. 중화민족 공동체 의식 확고한 수립 교육실천 실체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도문시 지성소학교, 제2소학교, 석현진 수남촌 중소학교 연구기지에서 중화민족 공동체 의식 확고한 수립 교육실천관(구, 랑) 대상을 실시했고 8차에 달하는 청소년교류활동을 조직했다. ‘중화민족 공동체 의식 확고한 수립 이동교실’을 설립하고 전 시 중소학교와 두만강학원에 진입, ‘주문식’을 통해 류동선전 활동을 펼쳤는데 수혜자가 1000여명에 달했다.
‘문화관’을 수립해 국가 책임 의식을 육성했다. 청소년들의 조국과 고향에 대한 사랑을 육성하기 위해 전 시 15개 중소학교에서 ‘여섯가지 하나’ 중화민족 공동체 의식 확고한 수립 주제활동을 펼쳤고 여러 민족의 청소년 교류 활동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중소학생을 대상으로 북경, 서안, 수남촌으로 연구학습려행을 보내 과학기술관, 국문을 참관하도록 했는데 참가인수가 연인수로 3000여명에 달했다.
도문발표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