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2일, 흑룡강성 대경시에서 본직 사업에 립각하여 용감히 사명을 짊어지고 대경의 고품질 발전에 적극적인 기여를 한 선진인물을 격려하기 위해 제15기 로력모범 198명과 제1기 ‘대경 장인’ 50명을 선출, 표창한 가운데 대경 금상우과학기술유한회사(이하 금상우회사로 략칭) 우재성(조선족, 58세) 사장이 ‘대경 장인’에 선출되여 민족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2011년에 설립된 금상우회사는 초창기 그를 포함해 직원이 5명 뿐이였고 200평방메터 되는 농업용 하우스를 임대한, 규모가 작은 회사였다. 12년간 우재성 사장은 거듭되는 과감한 혁신과 탐구를 통해 현재 70여명 직원에 7000여평방메터 되는 현대화 공장으로 발전했고 유전 완정천공기술(完井射孔技术) 분야에서 공백을 메우며 동류업계에서 스타로 부상했다.
우재성 사장은 과감히 혁신하고 탐구 개척하여 제품의 전문화, 정밀화, 특성화, 참신화를 실현했다.
기업내부의 실제 상황과 변화하는 외부 환경에 대응하여 ‘기술이 정밀하고 품질을 보장하며 과학적인 관리로 능률을 높이고 섬세한 서비스로 신용을 수립하며 지속적인 개선으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리념을 실천했다. 이 같은 리념의 지도하에 모든 직원들은 진취적이고 대담하게 혁신하며 끊임없이 탐구하고 실천하여 품질을 향상하고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여 기업의 종합실력을 향상했다.
금상우회사는 ISO9000 계렬 3가지 시스템 인증, 지적 재산권, 판매 후 서비스 및 이중화 융합시스템 인증을 획득했고 국가 첨단기술기업, 중국석유 천공기 1급 공급업체, 대경유전 특수 천공장비 우수 공급업체로 부상했다.
우재성 사장은 과학기술로 경제발전을 주도하고 특색으로 기업의 발전을 추진했다.
우재성 사장은 과학기술의 선두주자로서 과학기술에 의한 효익 창출, 과학기술에 의한 시장 확장, 과학기술에 의한 미래 지향을 목표로 끊임없이 탐구 혁신하여 주요 생산기술과 공예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핵심기술과 지적재산권을 형성했으며 근 100가지 기술이 국가 특허를 획득했다. 그가 연구 조직한 완정천공기술은 43개 국가 특허를 획득했고 그중 9개는 발명특허이다. 내외부 방향성, 표면 고정성, 삼사류, 직교망틈과 에너지 방출 계렬 정밀 표적 천공기 계렬의 여러가지 제품을 연구 개발 보급했고 다중복합 정밀천공기술을 연구 개발했다.
우재성 사장이 개발한 모듈화 천공기술은 대경 셰일오일개발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천공 기술은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유전 개발 후기단계에서 정밀 채취를 위한 기술보장을 제공했고 수평 유정, 경사 유정, 단층 유정, 얇은 층 유정 및 압렬 개발유정의 완정천공난제를 해결하여 유전 생산능력 건설에 막대한 수익을 가져다주었다.
금상우회사는 국가급 박사후 과학연구작업소, 중국과학원 과학가 완정작업실, 흑룡강성 완정장비공정기술연구쎈터를 설립했고 흑룡강성 신교 혁신 창업기지, 국가 지적재산권 우세기업, 흑룡강성 특허우세 시점기업, 흑룡강성 과학기술서비스업 시범기업, 흑룡강성 기술혁신 시범기업, 흑룡강성 최초의 전문화, 정밀화, 특성화, 참신화기업으로 부상했다.
우재성 사장은 당건설로 팀건설을 이끌었고 기업문화건설에 전력했다.
회사 당지부를 이끌어 당건설로 발전을 촉진했고 ‘세가지 봉사, 한가지 창건, 두가지 만족’ 당건설 브랜드를 육성했으며 브랜드 함의를 지속적으로 풍부히 하고 지부를 응집력 향상, 직원 교육, 직원 사랑 및 조직건설의 전투보루로 만들었다.
회사는 50만원을 투자하여 교민기업화랑, 석유 완정전시쎈터 등 문화시설을 건설했다. 회사 공회는 달마다 주제 당과활동을 조직했고 뚤베트몽골족자치현 일심향 단결촌의 빈곤해탈을 돕기 위해 도서와 차량을 증정하고 촌 열람실과 가공공장을 설립했다.
장애인을 위해 총 77개의 일자리를 창출했고 장애인 사회보험을 지불하고 650만원의 급여를 지급했으며 2022년 코로나 발생 기간 15명의 직원이 1652시간 지역사회 자원봉사에 참여했고 전염병 예방에 기부금 15만 6450원, 전염병 예방 물자 50만원, 올해 흑룡강 수재지역에 기부금 50만원을 지불했다. 회사 당지부는 고신기술구의 4성급 기층 당조직, 대경시 국제문화교류 시범기지로 평가받았고 전국 귀국화교련합회분야 교포의 집 ‘선거 수립’ 단위로 선정되였으며 ‘흑룡강성 귀국화교련합회계통 빈곤해탈 조력 단체’ 칭호를 받았다.
우재성 사장은 회사 당지부서기, 국가급 박사후 과학연구작업소 소장, 흑룡강성 완정장비공정기술연구쎈터 주임, 대경시 제10기 정협위원, 대경시 공상업련합회 제7기 집행위원, 대경시귀국화교련합회 부주석, 대경시조선민족문화친목회 상무회장 등 직을 맡고 있으며 흑룡강성 고급인재, 대경시과학기술협회 고급인재, 대경시첨단기술구 고급 영재, 제5기 대경시 우수 과학기술사업자이며 대경시에서 선출한 ‘영원히 당을 따라가는 가장 아름다운 분투자’ 등 수많은 영예를 안았다.
금상우회사는 향후 ‘3개 기반’에 중점을 두고 완정기술의 연구 개발에 전력하는 동시에 완정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하여 100년 유전 건설과 ‘3개 대경’ 건설에 기여할 계획이다.
흑룡강신문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