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 깊이 학습 관철하여
여러 민족 대중들로 하여금 총서기와 당중앙의 관심이 바로 곁에 있음을 절실히 느끼게 해야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 소집

2024-04-15 08:24:15

12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의 사회하에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가 소집되였다. 회의에서는 중공중앙 정치국 3월 29일 회의 정신, 습근평 총서기가 북경에서 마영구일행 회견시에 한 중요연설 정신, 습근평 총서기가 수도 의무식수활동 참가시에 한 중요연설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2024년 전 주 전민식수 총체적 배치에 관한 회보,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국가감찰위원회의 대중신변 부정기풍과 부패문제에 관한 집중정돈 동원포치 회의, 전 성의 대중신변 부정기풍과 부패문제에 관한 집중정돈 동원포치 회의 정신 및 우리 주의 관철, 실행 의견에 관한 회보, 전국 서류사업 및 선진표창 회의, 전 성 서류사업회의 정신 및 우리 주의 관철, 실행 의견에 관한 회보, 주 16기 인대 4차 회의 소집 관련 사항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으며 ‘연변주 관광으로 여러 민족의 래왕, 교류, 융화를 촉진할 데 관한 실시방안’을 심의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 주 각급 당위(당조)는 순시사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론술을 깊이 학습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회의정신을 참답게 관철하고 순시순찰사업에 관한 중앙, 성당위의 포치, 요구를 견결히 시달하며 순찰이라는 이 예리한 칼을 더욱 날이 서게 하여 시종 높은 태세를 유지하고 강력한 억제력을 형성해야 한다. 정치순찰의 위치를 굳게 지켜야 한다. ‘두가지 수호’를 순찰사업의 근본임무로 삼고 주당위의 일반순찰, 순찰 ‘뒤돌아보기’와 특정문제 전문순찰을 통일적으로 잘 배치하여 순찰 진섭력, 투과력을 끊임없이 강화하고 정치감독을 정밀하고 효과적으로 강화하여 순찰사업에서 깊이 발굴하고 특정분야에 대해 깊이 조사하며 기층으로 확장되도록 추동해야 한다. 순시순찰 문제의 시정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각급 당위(당조)의 주체책임을 단단히 다지고 정돈개진감독, 정돈개진문책 등 기제를 건전히 하고 보완하며 문제명세서, 임무명세서, 책임명세서를 작성하여 모든 사항이나 문제에 대해 하나하나 대조해 모든 일이 명확한 처리 진전이나 결과가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순시순찰 성과 운용을 강화해야 한다. 규률검사감찰기관은 문제단서에 대한 분류처리 강도를 높이고 순시순찰 정돈개진 문책기제를 건립, 보완하며 순찰로 개진을 촉진하고 건설을 촉진하고 치리를 촉진하며 하나의 문제를 발견하고 처리하는 것을 통해 그와 관련되는 부류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풍이 옳바른 정치생태를 힘써 조성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습근평 생태문명사상과 습근평 총서기가 수도 의무식수활동 참가시에 한 중요연설 정신을 깊이 관철하고 ‘록색을 증가하는 것이 우세를 증가하는 것이고 나무를 심는 것이 미래를 심는 것’이라는 리념을 확고히 수립하고 ‘3록’병행과 ‘4고’련동을 견지하여 연변 진흥 발전의 ‘록색자원’을 끊임없이 늘여야 한다. 전민을 동원하여 록색을 확대하는 데 공을 들여야 한다. 식수조림과 국토록화 행동을 적극 전개하고 경작지의 삼림복원, 초원복원 등 중점 생태공사를 착실하게 추진하며 중앙국토록화시범프로젝트를 고품질로 실시하고 ‘연길 록화 미화’ 건설 템포를 다그쳐 전 지역이 국가삼림도시로 건설되는 목표를 힘써 실현해야 한다. 우세를 전환시키고 록색을 증가시키는 면에서 실제적인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록색관광과 림하경제를 힘써 발전시키고 전국 생태제품가치실현기제 시범을 적극 쟁취하며 오염물배출권, 에너지사용권, 물사용권, 탄소배출권의 시장화 거래를 통일적으로 추진하여 연변의 록수청산을 금산은산으로 더욱 잘 전환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책임을 다지고 록색을 보호하는 면에서 성과를 이룩해야 한다. 자연보호지 ‘록색방패’ 전문행동을 깊이 실시하고 자연보호지, 생태보호의 경계선에 대한 감독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삼림초원의 화재방지 사업을 힘써 잘하여 어렵게 얻은 록화성과를 잘 수호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당조)는 주체책임을 단단히 짊어져야 한다. 집중정돈을 당규률 학습교양과 결부시켜 대중의 리익을 해치는 각종 부정기풍과 부패문제를 힘써 시정함으로써 여러 민족 대중들로 하여금 당중앙과 습근평 총서기의 관심과 사랑이 곁에 있고 공평과 정의가 곁에 있다는 것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게 해야 한다. 중점적 돌파로 전체적 추진을 견인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향촌진흥, 폭력배 악세력 제거, 중점민생 등 분야의 두드러진 문제를 예의주시하고 탐오침점, 억류류용, 금전갈취 등 문제를 엄숙히 조사, 처리하며 개별적 사례에 대한 처리방식을 전반 분야에 대한 승격, 정돈으로 전환시키고 집중정돈의 범위를 끊임없이 심화, 확대해야 한다. 사건 조사, 처리로 원천 치리를 이끄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민원신고, 순시순찰, 심계와 직능 부문의 감독검사에서 발견된 문제단서를 기초적으로 선별검사하고 사건 조사, 처리와 제도건설을 결합시켜 부패가 자생하는 기층의 토양과 조건을 적극 제거하여 한 사건을 조사, 처리하는 것으로 한 분야를 경고하고 한 지역을 다스리는 효과를 거둬야 한다. 전담 감독으로 기타 감독을 이끄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각급 규률검사감찰기관은 각종 감독주체를 통일적으로 계획하여 우리 주 민생분야에 존재하는 통점, 난점 문제와 간부작풍문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각급 지도간부들이 일선에 심입하여 문제를 발견하고 정돈을 추진하도록 독촉하여 집중적으로 정돈하는 강대한 공세와 유력한 진섭력을 신속히 형성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관광으로 ‘래왕, 교류, 융화’를 촉진하는 것은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중요한 조치이며 전 주 상하에서 한창 실시하는 ‘5대 프로젝트’,  ‘10대 행동’에 포함된 내용이기도 하다. 각 현, 시는 각 기지의 건설 사업 방안을 다그쳐 세분화하고 보완해야 한다.   

하드웨어 전시, 설명 내용과 부대 서비스를 다그쳐 향상시키고 ‘요구에 부합되는 곳을 먼저 현판하는’ 원칙에 따라 기초 조건이 좋고 기능과 시설이 완비된 곳에 대해서는 먼저 검수를 마쳐 간판을 걸며 한층 더 보완하고 최적화해야 할 곳에 대해서는 사업진도를 다그쳐 가능한 한 빨리 전부 검수를 마친 뒤 간판을 걸도록 노력해야 한다. 문화관광산업에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구현하는 의의를 부여해야 한다. 일련의 새로운 업태를 혁신적으로 발전시키고 일련의 새로운 코스를 출시하고 일련의 새로운 브랜드를 구축하며 주선요구를 구현하고 연변특색을 갖춘 전시체계, 관광설명체계와 부대서비스체계를 힘써 구축하여 연변 진흥 발전의 새로운 동력과 새로운 우세를 다그쳐 구축해야 한다. 주문화라지오텔레비죤방송및관광국은 ‘규범표지표식’과 ‘규범해설사’라는 두개의 핵심점을 틀어쥐여 상황을 하나하나 파악하고 지도를 강화하며 잘못된 것을 제때에 바로잡고 어려운 문제를 조률, 해결하여 제반 사업이 유력하고 질서 있게 추진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현진국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