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연변주 2024년 제4회 정부 지도자와 기업가 만찬간담회가 연길에서 있었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이 기업가 대표들과 한자리에 모여 얼굴 맞대고 허심탄회하게 교류하며 기업가들의 마음의 소리, 념원을 상세하게 료해하고 기업 성장이 직면한 난제 해결방법을 연구하는 것으로 광범한 기업가들의 발전 자신감을 진작시키고 발전의 의욕을 불러일으켰다.
“여러 기업가들은 경제건설의 일선에 장기간 뿌리내린 만큼 시장의 변화를 통찰하고 실천경험이 풍부하다. 여러분이 하고 싶은 얘기를 마음껏 하고 각자의 의견을 가감 없이 말해주기 바란다…” 관례 대로 시작된 호가복의 개막사는 순간 정부 지도자와 기업가들간의 거리를 좁혔고 여러 기업가들이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이야기보따리를 풀게 했다. 중국석유화학판매주식유한회사 길림연변석유분사, 중국련통유한회사 연변분사, 중국우정저축은행 연변주분행, 훈춘등성무역유한회사, 길림삼구금복강약업유한회사, 연변금양실업유한회사, 연변범서방플라스틱유한회사, 상해개합영도문약업유한회사, 왕청해흠제련원료(炉料)유한회사 등 9개 기업의 책임자들이 기업의 생산 경영, 최근 발전 목표를 마음껏 이야기하고 산업 업그레이드 촉진, 소비 잠재력 심층 발굴, 은행과 기업 사이 협력 심화 등 면을 둘러싸고 건의를 제기했다. 기업가들은 주당위, 주정부에서 오래동안 기업의 성장과 기업가 군체를 관심하고 지지해왔고 기업우혜정책을 제때에 출범하고 직능 부문에서 능동적으로 봉사하는 등 경영환경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여 기업의 지속적이고 건전한 성장에 유력한 보장을 제공했다고 인정했다. 기업가들은 향후 기업의 미래발전을 알심 들여 기획하고 기업의 경영 수익을 향상시키는 데 힘쓰는 것으로 연변의 진흥 발전 로정에서 중요한 책임을 짊어지고 더 큰 역할을 발휘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호가복은 기업가들의 발언을 열심히 청취하며 때때로 기업가들과 교류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기업은 생산 경영의 일선, 업종 발전의 선두에 있어 시장 수요의 변화에 민감하고 산업 발전 추세에 대한 리해가 깊다. 여러 기업가들의 발언에서 여러분의 창업, 혁신의 의욕, 대담하게 시도하고 과감하게 행동하는 예기를 느꼈다. 발언을 듣고 나니 사기가 진작된다. 오래동안 광범한 기업가들은 시종 당위, 정부와 고난을 같이하고 어깨 나란히 나아갔으며 전심전력으로 사업하고 시대에 발맞춰 혁신하며 각지를 돌아다니며 시장을 개척해 안정성장, 혁신 촉진, 취업 증가, 민생 개선 등 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고 전 주 경제, 사회의 발전에 강력한 동력을 주입했다. 융성 발전하는 연변 대지 도처에서 광범한 기업가들이 과감하게 전진하는 꿋꿋한 모습, 대국을 위해 봉사하는 아름다운 풍채, 사회에 기여하는 감동적인 이미지가 보인다.
호가복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최근 중앙과 성당위에서 법치화 경영환경 건설, 친환경 금융봉사 강화, 제조업 기업 공급사슬 관리 수준 향상 등 면을 둘러싸고 일련의 실무적이고 쓸모 있는 기업우혜 정책, 조치를 륙속 출범했다. 광범한 기업가들이 발전에 대한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정책배당금을 잘 활용해 연변이라는 이 옥토에서 계속해 심경세작하고 정력을 집중해 실업을 강하게 키우고 기업을 성장시켜 연변의 도약, 추월을 다그쳐 추동하는 데 더 큰 기여를 해주기 바란다. 시장 수요를 면밀히 주시해야 한다. 시장추세를 조사, 연구, 분석하고 시장 시세, 사용자 체험에 집중해 정조준 연구, 개발을 펼치며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개성화, 차별화 제품을 더 많이 출시해 기업이 동질화 시장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게 확보하고 더 많은 시장 점유률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적극적으로 마케팅, 홍보해야 한다. ‘온라인+오프라인’을 결합한 방식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여러 플랫폼에서 온라인 생방송을 견지하고 비교적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업계전시회와 공급 및 수요 련계 행사에 적시적으로 참여해 주요 제품과 판매 후 봉사를 광범위하게 홍보하며 제품의 부가가치, 브랜드 영향력과 기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더 많은 경제 수익을 힘써 창조해야 한다. 기업 관리, 기업 번영 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선진기업의 관리 리념을 배우고 귀감으로 삼고 업계 기준 경영 모식을 흡수하는 데 중시를 돌려 시장의 새로운 변화, 기업발전의 새로운 도전에 더 잘 대응해야 한다.
호가복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기업은 경제 발전을 추동하는 중요한 력량이고 기업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전 주 각급 당위, 정부는 상호 성취의 리념에 따라 봉사 보장 수준을 더 높이고 정책 착지가 더 빠르게 하고 경영환경이 더 개선되게 함으로써 다양한 기업과 광범한 기업가들이 충만된 자신감으로 연변에 뿌리내리고 연변에 투자하며 연변을 건설하게 해야 한다. 금융봉사를 강화해야한다.
은행과 기업간 련계 경로를 원활히 하고 금융기구에서 금융 상품을 혁신하고 록색통로를 적극 개설하며 대출 취급 능률을 향상시키도록 인도하며 중소, 령세 기업의 생산 운행, 디지털화 전환, 기술개조와 설비 업그레이드 등 면에 대한 융자 수요에 제때에 답변하고 중점적으로 만족시키게 함으로써 기업의 어려움 해소, 건전한 성장에 조력해야 한다. 생산과 판매의 련계를 촉진해야 한다. 산업사슬 ‘쌍사슬장’제를 깊이 시달하고 기업의 주문 수요를 정확하게 파악하며 기업을 도와 큰 고객을 련계하고 새로운 시장을 확장하며 제품 판로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며 제품의 시장 보급률을 높임으로써 기업이 판매 난관을 극복하고 업적 제고를 실현하는 데 조력해야 한다. 법치보장을 강화해야 한다. 기업 관련 법률 보급 선전을 깊이 펼치고 공공법률봉사를 적극적으로 제공하며 법에 따라 기업의 합법적 권익을 침해하는 불법 범죄 활동을 조사, 처리하는 등 공평경쟁, 건전하고 정연한 시장질서를 수호해 기업이 연변에서 안심하고 더 나은 발전을 실현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주 지도자 성효유, 조영호, 문금철, 박군봉, 권대걸, 주 직속 관련 부문 및 돈화시, 왕청현 책임자들이 만찬간담회에 참가했다.
류전국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